리그오브레전드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서머 공식 스폰서 참여

Talon 2016. 5. 17. 11:33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서머 공식 스폰서로 '코카콜라 제로'가 확정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OGN과 스포티비게임즈가 주관 방송하는 롤챔스 서머 시즌 경기 진행 일정 및 방송사별 중계 계획, 스폰서 확정 소식 등을 17일 밝혔다.

이번 롤챔스 서머 시즌의 공식 스폰서로 '코카콜라 제로'가 참가한다. 서머 시즌 공식 대회 명칭 역시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로 정해졌다.  
 
코카콜라는 2014년 한국에서 개최됐던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당시 글로벌 스폰서를 맡아 국내 e스포츠 팬들에게도 이미 친숙한 기업이다. 2013년 미국 로스엔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에서 열린 롤드컵 간담회에서는 북미 세미 프로 리그인 챌린저 시리즈 후원을 발표했다.

지난해에는 2015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스폰서로 참여했고 올스타전에서 참가한 전세계 올스타 선수에게 선수 닉네임을 새긴 코카콜라와 기념품을 선물해 화제가 되는 등 e스포츠 진흥 및 후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이번 서머 시즌에는 지난 4월 스프링 시즌 종료 후 진행됐던 승강전을 통해 세미 프로 리그에서 승격한 ESC 에버와 MVP 등 두 팀이 새롭게 프로 무대에 참가한다. ESC 에버는 지난 해 11월 개최된 KeSPA컵에서 쟁쟁한 프로팀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고 IEM 쾰른에서도 우승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MVP 역시 승강전에서 뒤지지 않는 실력을 선보여 프로 리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많은 e스포츠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라이엇 게임즈는 많은 e스포츠 팬 분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선진적인 e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해를 거듭하며 발전을 이어가고 있는 LCK 리그에 이번 시즌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지난 해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스폰서로 참여했던 코카콜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