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WCS 글로벌 PO] 'ShoWTimE' 토비아스, GSL 우승자 변현우 격파

Talon 2016. 10. 30. 23:19
유럽 강자 밀레니엄 'ShoWTimE' 토비아스 시버가 GSL 우승자 변현우를 꺾고 블리즈컨 티켓을 따냈다. 

토비아스는 3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ESL 스튜디오에서 열린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글로벌 플레이오프 C조 승자전서 팀 엑스퍼트 변현우를 2대0으로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얼어붙은사원'에서 벌어진 1세트는 토비아스 시버가 승리했다. 경기 중반까지는 변현우가 주도권을 잡았다. 의료선 견제 이후 사도 드롭을 막아낸 변현우는 과감한 타이밍 러시로 상대 멀티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토비아스는 사도와 분열기를 활용해 상대 병력을 조금씩 줄여주기 시작했다. 후반 추적자와 사도로 변현우의 본진 장악에 성공한 토비아스는 난전을 유도한 변현우의 병력을 정리하고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토비아스는 '뉴게티스버그'에서 이어진 2세트서는 안전하게 두 개의 멀티를 가져갔다. 자신의 본진으로 들어온 변현우의 의료선 드롭을 막아낸 토비아스는 거신과 추적자, 사도를 조합했다. 중반 자신의 진영으로 들어온 변현우의 해병과 불곰, 땅거미 지뢰와의 전투서 상대를 압도한 토비아스는 상대 본진에 사도 드롭으로 자원 채취에 타격을 입혔다. 

변현우의 의료선 드롭을 무시한 채 상대 진영에 공격을 감행한 토비아스는 앞마당 멀티를 장악한 뒤 3시 멀티까지 밀어냈다. 9, 10시 멀티가 파괴된 토비아스는 거신을 중심으로 한 지상군으로 과감하게 공격을 감행해 변현우의 건설로봇을 초토화시켰다. 결국 자원과 병력에서 앞선 토비아스가 변현우로부터 항복 선언을 받아내며 8강에 합류하는데 성공했다. 

▶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글로벌 플레이오프 C조 승자전
◆ 변현우 0대2 토비아스 시버 

1세트 얼어붙은사원 변현우(테, 5시) 패 vs 승 토비아스 시버(프, 11시)
2세트 뉴게티스버그 변현우(테, 5시) 패 vs 승 토비아스 시버(프, 7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