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서든어택] 남은 티켓은 단 한 장! 8강 합류할 마지막 팀은

Talon 2017. 9. 1. 15:39
챔스리그 일반부 8강행 마지막 티켓을 차지할 팀은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서든어택 2017 챔피언스리그 8회차 경기가 1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여성부 8강 풀리그 경기에서 멘탈리스트와 버서스가 대결하며, 이어지는 일반부 16강 토너먼트에선 SJ 게이밍과 스포트라이트가 8강에 남은 마지막 한 자리를 두고 격돌한다.

일반부는 양 팀 모두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포진해 승자를 예측하기 어려운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SJ 게이밍은 오랜 대회 공백을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SJ 게이밍 소속 이응준은 2009년 아시아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는 잔뼈 굵은 베테랑이다. 한승구는 2015 서머 챔피언스리그 8강에 올랐다. 오랜만에 돌아온 이들이 공백기가 무색하리만치 저력 있는 경기력을 펼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스포트라이트는 최근까지도 대회를 치른 경험이 있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서정석, 정준식, 정영현이 지난 2015-2016 윈터 챔피언스리그에서 레볼루셔너리 소속으로 8강에 올랐다. 김명호 역시 2015 서머 챔피언스리그에서 렛츠비 소속으로 대회 경험을 쌓았다. 이 중 서정석은 1대 4 세이브라는 슈퍼플레이로 팀의 8강행을 견인한 바 있어, 이번 16강 경기 활약이 기대된다.

앞서 펼쳐지는 여성부 B조 4경기에 멘탈리스트와 버서스가 나선다. 이즈미르를 잡고 1승을 기록 중인 멘탈리스트가 승리할 경우, 2승으로 4강 진출이 유력해진다. 또한, 다음 경기 상대인 강적 담원 게이밍과의 대결에서 부담을 덜 수 있다.

반면, 버서스는 담원 게이밍과의 대결에서 1패를 기록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까지 패배할 경우 탈락 위기에 놓일 수 있다. 따라서 버서스는 반드시 멘탈리스트를 꺾어야 4강 진출의 불씨를 살릴 수 있다. 버서스가 멘탈리스트를 상대로 첫 승을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8회차
◆ 여성부 8강 풀리그 멘탈리스트 vs 버서스
◆ 일반부 16강 토너먼트 SJ게이밍 vs 스포트라이트
* 3전 2선승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