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인기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2', 결국 내년 3월 서비스 종료

Talon 2012. 11. 23. 12:45

EA가 새로운 업무 파트너로 넥슨을 선택하며 서비스 여부가 불투명했던 네오위즈게임즈의 인기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2'가 결국 서비스를 종료한다.


'피파온라인2'는 네오위즈게임즈와 EA가 공동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최신 그래픽 엔진과 로스터(선수데이터)를 적용한 '피파온라인2'는 새로운 선수영입 방식과 무한 성장 시스템 등으로 자신만의 팀과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와 중계방송을 보는 듯한 박진감등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

네오위즈게임즈는 23일 공시자료를 통해 EA와 퍼블리싱 계약 만료 발표와 함께 이에 따라 서비스 중인 '피파온라인 2' 의 서비스를 2013년 3월 31일부로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네오위즈게임즈가 공개한 피파온라인2의 매출액은 약 842억원으로 비중은 전체의 14.23%에 해당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서비스 종료 결정에 따라 오는 12월 31일부터는 게임 매출이 발생하는 유료아이템 등의 판매가 전면 중지되며, 기존 아이템에 대한 환불 절차 등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이번 서비스 종료는 EA가 FIFA로 부터 '피파온라인'서비스에 대한 IP를 하나만 취득하고 있어 동시서비스가 불가능하기 때문.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23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피파온라인2가 조만간 서비스 종료가 예정됐다. 국내 최초의 온라인 축구 게임 서비스를 한 만큼 더 좋은 게임으로 찾아오겠다"라고 밝혔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피파온라인2 서비스종료에 대한 대책으로 자체 개발게임 서비스 및 신규 퍼블리싱 게임의 확대를 공지했다.
-출처 : OS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