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OGN, "롤챔스 MVP 자막 오송출은 기계 오류.. 양해 부탁드린다"

Talon 2018. 1. 29. 09:16


롤챔스를 중계하는 OGN에서 방송 중 자막 오류에 대해 사과문을 공개했다.

28일 OGN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이하 롤챔스)' 스프링 스플릿 경기 중 발생한 MVP 순위표 오류에 대한 사과문을 공개했다. 

OGN은 지난 27일 진행된 롤챔스 아프리카 프릭스 대 ROX 타이거즈 경기를 중계를 마무리하고 MVP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MVP를 '눈꽃' 노회종으로 내보내고, 이어 공개된 MVP 순위 역시 모두 노회종의 아이디인 'Snowflower'로 내보내는 등 잘못된 정보를 노출했다.
 
이에 OGN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MVP 순위 발표 과정에서 AR 장비 기계오류로 인해 잘못된 MVP 순위가 방송됐다"고 알렸다. 방송 화면에 3D로 자막을 띄우는 AR기기에 오류가 있었다는 것. 이어 "혼란을 드린점 양해 부탁드리며 MVP 순위는 올바르게 정정하여 다시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 관계자는 "노회종의 아이디가 제일 길기에 각종 자막 테스트에 사용되는 일이 많고, 그 테스트가 그대로 노출된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MVP 순위가 잘못 노출된 지난 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는 락스 타이거즈에 2대 0 승리를 거뒀고, '쿠로' 이서행은 두 경기 연속으로 MVP에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한편, 이날 자막 오류로 노출된 '눈꽃' 노회종은 현재 터키 리그에서 활동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