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OGN, 2018 롤챔스 서머 경기 중계.. 아시안게임 관계로 일부 2시 경기 부활

Talon 2018. 6. 16. 08:50

OGN이 라이엇 게임즈,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을 생중계한다. 롤챔스 서머는 총 10개 팀이 참가하며, 정규시즌 2라운드 동안 한 팀이 다른 9개 팀과 각각 2번씩 3전 2선승제의 대결을 펼친다. 각 팀 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가 진행된다.

챌린저스 리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1부 리그 승격에 성공한 '그리핀', 새로운 스폰서와 새출발하는 '한화생명 e스포츠(구 락스 타이거즈)'를 비롯해 '킹존 드래곤엑스', '아프리카 프릭스', 'kt 롤스터', 'SK텔레콤 T1', '젠지'(구 KSV), '진에어 그린윙스', 'MVP', '비비큐 올리버스' 등 총 10개 팀이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OGN은 LoL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및 팔렘방에서 펼쳐지는 2018 아시안 게임의 시범 종목으로 선정되며 한국 대표팀이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열리는 아시안 게임 본선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정된 일정에 따라 롤챔스 서머를 생중계한다.

매주 수 · 목 · 토요일 오후 5시, 저녁 8시 경기를 기본으로 6월 13일(수), 20일(수), 27일(수), 7월 25일(수)에는 하루에 3경기씩 오후 2시, 5시, 8시에 진행하며 7월 13일(금)과 27일(금)에는 추가로 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롤챔스 서머 OGN 중계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전용준 캐스터, 김동준, 이현우 해설이 맡았다. 거기에 더해 가볍게 이전 경기를 리뷰해주는 ‘단.돌한 포인트’ 코너를 신설했다. 이 코너는 '단군' 김의중과 '빛돌' 하광석이 맡아 진행하며 게임 내용 및 시청자 반응 등을 매 경기 직후 다음 경기 오프닝에 소개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OGN은 지난 승강전부터 OP.GG에서 제공하는 한타 딜량 데이터를 포함한 실시간 데이터,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중계 등을 통해 이번 시즌에도 최고의 방송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 현장에서는 매 경기 인상적인 치어풀을 선정해 상품을 제공하는 ‘현장 치어풀 이벤트’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는 롤OGN 페이스북(www.facebook.com/LOL.OGN)을 통해 ‘승부 예측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치어풀 이벤트’에 선정된 치어풀은 추후 결승전에서 ‘전국 치어풀 자랑 잔치’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매주 토요일 경기 종료 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위클리 LCK'에서는 한 주간의 대회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관련된 뒷 이야기와 선수들의 진솔한 모습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기존 MC인 '단군' 김의중과 김동준 해설에 '클템' 이현우 해설까지 위클리 LCK에 합류하며 불꽃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위클리 LCK는 OGN TV채널과 온라인 플랫폼 티빙(TVING), 옥수수, 올레tv 모바일, U+모바일 등을 통해 생방송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