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서든어택, 여름 캠페인 '클린어택' 공개

Talon 2018. 7. 9. 16:02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2018 여름 대규모 캠페인 '클린어택'을 공개했다.

이번 '클린어택' 캠페인은 유저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렴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게임 플레이 환경 개선 콘텐츠를 중심으로, 오는 8월까지 다이어트 패치, 호스트개선서버, 플리마켓, 13주년 페스티벌 등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그 시작으로 보다 쾌적한 게임환경 구축을 위한 '다이어트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이용률이 적은 맵 23종을 삭제하고, 게임용량 축소 및 게임 실행 속도 개선을 비롯해 불필요한 U.I를 일부 개편했다.

또, 맵 카테고리 신설 및 변경과 함께 참여율이 저조한 '핫타임 리그'와 'LP상점' 운영을 종료하고, 신규 포인트 단위인'SP(서든포인트)'를 통한 'SP상점'을 새롭게 도입한다.

'SP'는 게임 내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플리마켓과 SP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SP상점에서는 계급 테두리 효과, 눈꽃 수류탄 영구제, SP 신규 상자 3종 등 유니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플리마켓은 유저 간 아이템의 거래가 가능한 자율 마켓으로서 오는 8월 2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6일까지 기존 유저들에게 더 많은 닉네임과 클랜 정보 사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휴면 (2016년 7월 28일 이후 미 접속 유저 기준) 닉네임 및 클랜을 초기화한다.

같은 기간 근성 게이지를 채우면 최대 100SP를 지급하고,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반투명 스킨 무기 4종을 제공한다. 또, 특정 접속 시간 달성 시 무기/캐릭터 컬렉션 획득기회와 20SP를 제공한다.

선승진 넥슨지티 디렉터는 "이번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서든러 분들이 의견주신 부분들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보다 나은 플레이 환경 제공을 최우선으로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서든러 분들이 원하시는 변화에 귀 기울여 변화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이용과 적극적인 피드백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