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팀은 바로~
Team LDLC입니다~!
프랑스 기반의 게임단. LDLC.com은 비디오 게임용 사설서버 전문 취급업체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듯 하며 일종의 마케팅 방법으로 이스포츠팀을 운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바닥에서는 VeryGames랑 동일한 케이스로 운영하는 듯 합니다.
현재 카운터 스트라이크,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2, 피파를 운영 중입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팀은 CS:GO가 출시되기 전 1.6팀과 소스팀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가 해체한 것으로 보이고, CS:GO 출시 후 2013년 1월 13일 재창단을 했었습니다.
그 후 3차례 로스터 교체가 있었습니다.
3세대 시절때 2014년 CS:GO 밸브후원 메이저 리그인 DreamHack Winter 2014에서 8강 Fnatic을, 4강 Natus Vincere를, 결승 Ninjas in Pyjamas를 차례대로 꺾으며 우승을 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2015년 2월 1일 이 멤버들이 Team EnVyUs로 이적한 후 2월 27일 새로운 멤버 구성으로 LDLC Blue로 부활했고 3월 2일 2팀인 LDLC White를 창단했습니다.
2016년 3월8일 White팀 멤버인 DEVIL이 EnVyUs에 이적하고 4월 9일에 같은 White의 bodyy가 G2로 들어갔습니다.
새로운 멤버를 영입할 것으로 보였으나 4일 뒤 기존 팀들을 해체시키고 25일 두 팀의 일부를 주축으로 G2 Esports에서 방출되었던 Ex6TenZ와 Platinium-Servers에서 뛰던 ALEX를 영입시켜서 다시 1팀 체재로 돌아갔습니다.
위 팀도 2018년을 끝으로 해산하고, 2019년 상반기 새로운 팀을 발표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2015년까지 운영했다가 2017년부터 다시 활동하는 것 같습니다.
2017년 10월 13일, 전 PSG eSports의 이스포츠 총괄이였던 YellOwStaR를 감독으로 영입했습니다.
프랑스 리그에 참여중인데, Open Tour France에서 前 ROCCAT의 팍시와 前 오리젠의 토스터가 소속된 GamersOrigin에게 타이브레이커에서 패배하여 2시드로 EU Masters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스터스 플레이-인 첫 경기는 뭅스의 바드와 단단의 잭스가 장인의 품격을 보여주며 승리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경기에서는 Spain5를 그야말로 압도하면서 상위 스테이지로 진출했습니다.
플레이-인 토너먼트 8강에서는 상대로 Enclave를 만났는데, 엎치락뒤치락 하다가 바론 쪽 한타로 대박을 치며 그 뒤로는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지금까지 Dan Dan이나 Eika보다는 Comp가 나름 주목을 받습니다. 특히 Comp의 국적이 그리스이기 때문에 포기븐의 후계자가 나타났다는 드립이 채팅창에 종종 나옵니다.
그런데 다음 상대로 매우 강적이 뽑혔습니다. LVP SLO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Movistar Riders입니다. 심지어 준우승을 차지했을 때보다 지금 폼이 좋은데, 그 당시에는 명장놀이로 MAD Lions의 한타 조직력에 참패했지만 지금은 확실히 클라이를 믿고 손은 좋지만 두뇌가 부족한 스웨덴 라이너들을 역시 스웨덴인인 클라이가 이끌어주는 라인업을 확정하면서 상대 몰수패로 인한 승리 제외하고 2번 다 초장부터 갈아버렸습니다. 단단이 플래쉬보다 괜찮은 모습을 보여줄 것은 같지만 요즘 탑 캐리력이 애매해진 메타라서 문제가 되는데, Eika가 매지펠릭스를 상대로 지난 CS 최종예선 우위를 보인 것이 상대 삽질 탓이 아니란걸 다시 증명해야 하며 모비스타의 Jesklaa가 유럽에서 최근 떠오르는 대퍼원딜...이기 때문에 Comp를 믿을 수 있다면 고삐를 늦추며 상대 자멸을 받아먹는 것도 좋은 방법.
하지만 모비스타와의 3전제는 0:2로 깨졌습니다. 1세트 제 몫을 했고 2세트 하드캐리하다가 한 번 짤려서 흐름 넘겨준 단단을 제외한 모든 팀원들이 부진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콤프가 제스클라보다도 한타에서 좋지 않은 포지셔닝을 보여줬고 아이카의 캐리력이 없는 수준인 반면 매지펠릭스의 아지르가 2세트를 완전히 빡캐리하면서 딜러 차이로 한타에서 역전패하고 말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운영은 양팀 다 둔하고 잔실수가 많았던 상황에서 1세트는 밀리다가 그대로 지고 2세트는 이기다가도 역전패하면서 딜러 차이가 탑솔 차이를 뒤집었다는 평.
Dan Dan을 잃고 망하는 줄 알았던 2019 스프링에 대박 리빌딩을 했는데, LCS급 정글러로 꼽히는 조코를 영입한데 이어 조코의 영혼의 파트너인 스틸백을 원딜러가 아닌 서포터로 영입했습니다.
그리고 포스트시즌, 미드와 함께 중량감이 떨어지는 탑에 손을 댔는데 바로 한국인 탑솔러 Hirit을 영입한 것. 그리고 이 승부수는 적중하여 밑에서부터 도장깨기하며 올라온 미스핏츠 프리미어와 자신들의 전 에이스 단단을 상대로 히릿이 뛰어난 활약을 해주면서 우승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미드가 아쉬워서 로그 이스포츠 클럽보단 약한 느낌이지만, BIG나 스플라이스 바이퍼즈 등과 함께 그 다음 티어 활약을 충분히 기대해볼 만한 EM 유망주.
그리고 기대대로 EM에서 디펜딩 챔피언 MAD의 팀워크에 일격을 맞긴 했으나 8강까지 진출했는데, 8강서 SK Gaming Prime을 상대로 3세트 장기전 끝에 1:2로 패하며 아깝게 탈락했습니다. 사크레와 히릿의 하드캐리로 1세트씩 주고받은 가운데, 3세트에 아이카는 쉽고 센 코르키로 라인전은 버텨도 한타 닌자화가 된 반면 상대 예낙스는 라인전 한정으로 활약한다는 비판이 무색하게 빅토르로 묵직하게 딜을 때려넣으면서 패배하였습니다. 유럽에서 미드가 강하지 않으면 지역리그는 몰라도 2부리그 우승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웃긴건 독일 2위인 SKP가 프랑스 1위인 LDLC 떨어뜨리고 프랑스 2위인 MSF.P가 독일 1위인 BIG를 떨어뜨렸습니다.
이상 Team LDLC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선수 서상우 (0) | 2019.09.21 |
---|---|
e스포츠 팀 Giants Gaming (0) | 2019.09.20 |
전 야구선수 연경흠 (0) | 2019.09.19 |
가수 G.NA (0) | 2019.09.19 |
야구선수 오현근 (0) | 2019.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