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형제 팀 딛고 4강 오른 KT-B, “특명! 나진 소드를 넘어라”

Talon 2013. 1. 16. 17:43

탑 라이너 간의 패기 싸움과 바텀 듀오 맞대결에 관심 집중


KT 롤스터A와의 내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4강에 안착한 KT 롤스터B
아주부 프로스트의 결승 상대는 누구?

세 시즌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대업을 달성한 아주부 프로스트는 각종 국내외 리그에서 수 차례 상위 입상을 차지한 국내 최강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팀이다. 창단한지 1년여 만에 다른 프로 팀들이 부러워할만한 금자탑을 쌓는데 성공한 아주부 프로스트는 오는 2월 2일에 열릴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윈터 12-13 시즌 결승전에도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들의 단독 질주를 막기 위해 발걸음을 뗀 두 팀이 있다. 바로 막강한 공격력을 지닌 나진 소드와 올 시즌 처음으로 리그에 참가한 신생 팀 KT 롤스터B가 그 주인공이다.

그 중에서도 KT 롤스터B는 창단한지 세 달 남짓 됐음에도 불구하고 A팀과 더불어 8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세간의 관심을 끈 바 있다. 하필 8강에서 팀킬전이 성사되며 아쉬움을 남기긴 했으나, A팀 또한 NLB 다이아리그를 거쳐 차기 시즌 챔피언스 리그 본선 시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 시름 던 상태.

이번 4강 2회차 경기에서는 '패기'하면 빠지지 않는 '막눈' 윤하운과 탑 라인에서 맞붙게 될 '라간' 임경현, 생존왕 타이틀을 놓고 경쟁 중인 '프레이' 김종인-'카인' 장누리 조합과 '스코어' 고동빈-'마파' 원상연 듀오의 싸움이 최대 관심거리로 떠올랐다. 성향이 비슷하다고 평가받는 라이너들 간의 대결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또한 서포터 형 정글러로 분류되는 '와치' 조재걸 vs '카카오' 이병권 중 누가 최근 가장 핫한 정글 챔피언인 초가스를 차지할지도 관심사. 다이애나, 아리와 같은 돌진기를 지닌 챔피언을 잘 다루기로 유명한 '류' 유상욱이 질리언, 케일 등 다소 의외의 카드를 꺼내 들었던 '쏭' 김상수를 상대로 어떤 선택을 보일지도 궁금해진다.

KT 롤스터 LOL 팀을 돌보고 있는 오창종 코치는 "나진 소드의 이전 경기들을 찾아보며 픽밴 정보를 수집 중"이라고 근황을 알렸고,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조합을 무리 없이 소화하는데 주안점을 둔 상태"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또 "보안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 외부 스크림 없이 A팀과의 내전으로만 연습 스케줄을 구성했다"고 말을 이어간 오 코치는 "A팀 선수들도 NLB 다이아리그 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지만,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올라 있는 B팀의 연습 일정에 맞춰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다"며 형제 팀인 KT 롤스터A의 희생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오 코치는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된다는 생각으로 연습 시간도 크게 늘리는 등 4강전에 사활을 걸었다"고 결연한 의지를 내비쳐 KT 롤스터B의 선전을 기대하게끔 만들었다.

창단 세 달 만에 4강 무대를 밟으며 세간을 놀라게 한 KT 롤스터B의 질주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나진 소드와의 4강 1차전은 1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윈터 12-13 시즌 4강 B조 1회차
◆ 나진 소드 vs KT 롤스터B
1세트 드래프트 모드
2세트 드래프트 모드
3세트 드래프트 모드
4세트 드래프트 모드
5세트 블라인드 모드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