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스톰

KRKPL 어텀 우승 노리는 GOG "셀렉티드의 노력, 결승전서 물거품 만들겠다"

Talon 2019. 12. 4. 09:17

12월 1일 넥슨 아레나에서 모바일 MOBA 게임인 왕자영요로 펼쳐지는 '2019 KRKPL 어텀 결승전'이 고스트 아울 게이밍(이하 GOG)와 셀렉티드의 대결로 펼쳐진다. 4승 14패로 스프링 시즌 최하위였던 GOG는 선수 영입과 전력 안정화를 통해 어텀 시즌에서 15승 3패를 차지해 당당히 정규 시즌 1위에 올랐다.

GOG의 순항은 정규 시즌 후에도 이어졌다. 1위부터 4위까지 모인 상위 브래킷에서 4위 락스 피닉스를 제압했고, 상위 브래킷 승자전에선 자신들에게 정규 시즌 2패를 안겨줬던 셀렉티드를 4:1로 꺾고 결승 직행에 성공한 것. 대망의 우승까지 이제 한 경기만을 남겨둔 가운데, GOG는 다가오는 결승전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인터뷰에 앞서 자기 소개를 부탁한다
'블레이드' 우신리앙: GOG에서 헤드 코치를 담당하고 있는 블레이드라고 한다
'일리안' 왕지아하오: GOG에서 사이드를 맡고 있는 '일리안'이라고 한다
'댓' 라우까동: GOG에서 정글러로 뛰고 있는 '댓'이다

결승에 직행한 소감이 어떤지
블레이드: 우리 팀이 잘한다고 생각한다. 결승을 앞두고 다른 것에 신경 쓰지 않고 노력하겠다.
일리안: 결승까지 직행할 수 있었던 것은 큰 행운이다. 팀원들에게 감사하다.
댓: 결승에 직행했기 때문에 선수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한층 줄었다. 준비하는 시간도 넉넉해서 더 좋다.

2019 KRKPL 스프링 정규 시즌 성적이 부진했다. 어텀 시즌에선 어떻게 반등할 수 있었나
블레이드: 이번 시즌에 앞서 중국 선수들을 두 명 영입하면서 안정적으로 조합을 짤 수 있었다. 전략적으로 많은 시도를 했는데 다들 적응을 잘 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
일리안: 중국 선수 영입 덕분에 전술과 오더가 지난 시즌보다 발전했다.

일리안은 이번 어텀 시즌에 앞서서 영입됐는데, 본인의 영입으로 GOG가 한층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단 기대가 있었나
일리안: 당연하다. 이번에 온 만큼 무조건 우승을 해야겠단 마음가짐이었다.

이번 정규 시즌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기대했던 결과였나, 아니면 예상보다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보는지
일리안: 처음부터 우승해야겠다는 생각 밖에 없었다.
블레이드: 일리안과 비슷하다. 1위가 아니라면 2위부터 8위까지는 별반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다.

정규 시즌에서 15승 3패를 거뒀다. 시즌 흐름이 대부분 순탄했지만 그 중에서도 위기라고 할 만한 순간이 있었을까
블레이드: 2연패 하고 나서 팀내 분위기가 좋지 않았다. 그로 인해 선수단이 스스로를 의심을 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위기였다.

연패를 했던 이유는 이미 1위를 확정 지었기 때문에 선수단 분위기가 풀어졌기 때문인가
블레이드: 그 때 정규 시즌 1위를 확정지었고 마지막 두 경기를 했을 때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보려고 했다. 그런데 그런 결과가 나올 줄 몰랐다. 이기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와서 아쉬웠다.

정규 시즌에선 셀렉티드에게 두 번 모두 패배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했다. 그리고 결승에서 다시 셀렉티드를 만나게 됐다
일리안: 우리가 잘하면 이길 수 있다. 밴픽에 관한 것은 코치님이 해주실테니 우리는 경기 내 플레이만 잘하면 된다. 개인 기량은 셀렉티드보다 결코 낮지 않다고 생각한다.
블레이드: 셀렉티드를 다시 만나게 되어 기대된다. 정규 시즌에서 2번 졌다. 플레이오프에서 거둔 1승이 전부인데, 결승에서 승리해서 2승 2패 동률을 만들겠다.
댓: 우리팀이 상대팀을 무시하거나 방심하지 않으면 기량을 통해 이길 수 있다.

가장 최근 경기에서 승리했고 정규 시즌 1위로 경기력을 증명한 만큼 자신 있겠지만 셀렉티드에서 가장 경계되는 부분이나 선수가 있다면 무엇인지
일리안: 'Msir' 지앙보어유엔이 가장 경계된다. 셀렉티드의 플레이를 보면 그 선수를 중심으로 움직인다. 그 선수를 집중 견제하면서 풀어나갈 생각이다.
블레이드: 다 경계 된다. 셀렉티드의 모든 선수들을 연구하고 있다. 이번 결승전에서 세부적인 플레이를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 할 것이다.
댓: 셀렉티드가 플레이 방식을 바꾸는 전략이 가장 경계된다. 셀렉티드의 그런 전략에 우리가 대응하지 못한다면 한 세트 정도 내줄 수 있을 것 같다.

방심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그래도 GOG가 셀렉티드보다 더 강하다고 여기는 부분이 있다면
일리안: GOG 선수단의 전체적인 실력은 셀렉티드에 비해 밀리지 않는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게임 초반 운영도 셀렉티드보다 낫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블레이드: GOG의 플레이 방식은 긴장하지 않고 영리하게 풀어나가는 것이다. 셀렉티드는 경기를 보면 긴장하는 듯 보인다. 방식은 한 명의 키플레이어를 네 명이 지키면서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획일화 되어 있다. GOG가 전반적인 분위기에서 앞선다고 생각한다.
댓: 영웅 조합이 바뀌어도 그에 대응할 만한 판단 능력과 순발력이 있다.

우승 예상 스코어가 궁금하다
댓: 4:0이다.
일리안: 4:0으로 끝나는 것이 가장 좋다. 지더라도 한 세트만 내주는 선에서 그치고 싶다.
블레이드: 곧 새해가 다가오는데 한 세트를 내주고 이른 새해선물로 쳐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셀렉티드에게 선전포고를 해보자면
블레이드: 결승전날 집에 갈 때 많이 울테니까 꼭 티슈를 챙겨오길 바란다.
일리안: 한 방 먹을 준비 하고 있으면 좋겠다.
댓: 그만 노력해도 될 것 같다. 12월 1일이 되면 그동안 했던 노력이 물거품이 될테니. 

결승에 임하는 각오로 인터뷰를 마무리 하자
일리안: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 
블레이드: 결승전에서 팬들이 보기 즐거운 경기를 펼치고 싶다. 허무하게 4:0으로 이기지 않았으면 좋겠다.
댓: 평소 연습했던 결과물을 결승전에서 팬과 가족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우리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보여드리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