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Once upon a time

Talon 2020. 3. 4. 09:17


2019년 5월 20일 발매한 러블리즈의 미니 6집입니다.


2일 차에 1.4만 장을 돌파하였습니다. 그리고 4일 차에 2만 장을 빠르게 돌파했습니다. 7일 차에 처음으로 초동 3만 장을 돌파하며, Fall in Lovelyz로 기록했던 최다 초동 판매량을 갱신했습니다.


예약 판매량은 8,000장을 넘겼으나 음반 발매 둘째날 낮시간까지 팬 사인회 공지가 하나도 올라오지 않으면서 초동 판매량에 대한 우려가 일부 있었지만 21일부터 앨범 발매 주간과 그 다음 주 팬 사인회 공지가 하나씩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직전 활동이었던 미니 5집보다 초동 주간에 앨범 판매를 진행하는 팬 사인회가 하나 늘었습니다.


앨범 누적 판매량도 총판이 2019년 6월에 가온 앨범 차트 기준으로 5만 장을 돌파하면서 러블리즈 앨범 사상 처음으로 누적 앨범 판매량에서 5만 장을 돌파한 앨범이 되었고, 2019년 12월까지 가온 앨범 차트 기준으로 앨범 누적 판매량 54,419장을 기록하여 2019년 가온 연간 앨범 차트 92위를 달성하였습니다.


5월 20일 18시 공개 이후 19시 기준 멜론 차트에 37위로 진입, 벅스에서 2위, 지니에서 30위, 엠넷 74위로 진입했습니다. 1시간 뒤 20시 기준 멜론 차트 51위, 벅스 1위, 지니 29위, 엠넷 83위를 기록했습니다.


21시 기준 멜론 차트 57위, 벅스 1위, 지니 29위, 엠넷 83위를 기록했습니다. 22시 기준 멜론 차트 45위, 벅스 1위, 지니 27위, 엠넷 71위를 기록했습니다.


23시 기준 멜론 차트 38위, 벅스 1위, 지니 24위, 엠넷 79위를 기록했습니다. 5월 21일 00시 기준 멜론 차트 38위, 벅스 1위, 지니 22위, 엠넷 69위를 기록했습니다.


01시 기준 멜론 차트 46위, 벅스 2위, 지니 24위, 엠넷 66위를 기록했습니다. 차트 프리징이 끝난 07시 기준 멜론 차트 37위, 벅스 2위, 지니 35위, 엠넷 56위를 기록했습니다.


5월 21일 22시 기준 멜론은 96위, 벅스 16위, 지니 88위, 엠넷은 차트아웃 되었습니다. 이후 22일로 넘어가자마자 멜론에서도 차트아웃 되었습니다.


일간 차트의 경우 5월 20일 멜론 종합차트에서 86위, 댄스차트에서 14위로 진입했습니다. 직전 앨범과 비슷한 음원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멜론 주간 차트 댄스 장르 17위로 진입했습니다.


2019년 5월 8일 자정에 업로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서 앨범발매가 확인되었습니다. 직전에 발매되었던 미니 5집 SANCTUARY에 이어 두 번째로 한정반 앨범이 발매됩니다. 일반반 앨범의 경우 초회 한정으로 개인 앨범 커버 8종이 추가로 있으며, 개인 8종과 단체 1종을 모두 모을 경우 앨범 커버 옆면에 'L' 글자가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판 공지로 업로드된 이미지에서 일반반의 러블리즈 로고와 테두리는 깨끗하지만, 한정반의 로고와 테두리는 낡은 것 처럼 군데군데 흠집이 있습니다. 정식으로 공개된 앨범아트의 로고는 한정반의 로고와 같은 로고가 쓰였습니다. 이는 앨범 제목의 원래 의미인 '옛날 옛적에'를 표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5월 14일 오후 3시에 뮤즈몬 블로그를 통해서 자켓 B컷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스페이스 카우보이가 개인 SNS에 이번 앨범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올렸습니다. 타이틀곡의 작사를 맡은 작사팀 danke에서도 개인 SNS에 소감을 올렸으며 3번 트랙 <Close To You>의 공동 작사를 맡은 김이나 작사가도 앨범 발매 다음날 개인 SNS에 소감을 올렸습니다.


미니 3집의 타이틀곡 종소리 (Twinkle) 이후로 꾸준히 러블리즈의 앨범에 참여하던 작곡가 TAK이 이번 앨범에서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꾸준히 러블리즈의 앨범에 참여하던 울림 소속의 Razer와 제이윤 역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