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8.2 프리뷰 - 질레트 ASL 팀 리그 시즌 1 결승전

Talon 2020. 8. 1. 23:04

내일 있을 ASTL 결승전 경기를 프리뷰하겠습니다.

대진 보시죠.

차라리요 버팔로즈와 아프리카TV 히어로즈 팀의 경기인데요.

 

이 두 팀은 ASTL 시즌 1 개막전에서 맞붙었었죠. 당시에는 차라리요가 4:1로 아프리카를 이겼었죠. 그 때 들었던 생각과 이번 결승전 역시 같은 관전 포인트를 제시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그것은 바로~

아프리카 팀의 에이스인 이영호 선수입니다. 이영호 선수가 비록 팀플레이에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개인전에서는 그 누구도 이길 수 없을 것 같은 극강의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차라리요 팀에도 장윤철 선수라는 에이스 카드가 있지만 이영호 선수에 비해서는 존재감이 돋보이지는 않네요. 이영호 선수는 개인전 어떤 맵에 나오더라도 안심될것 같습니다. 더더욱이 에이스 결정전의 맵이 네오 실피드인 이상 에이스 결정전까지 갔을 때 아프리카 팀의 승리 확률이 좀 더 높아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차라리요 팀에 굉장히 간단하지만 해결하기 어려운 답이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이영호 3코인은 막아야 한다는 것이죠. 아프리카 팀에서는 조기석, 이예훈 선수 등이 개인전에서 추가로 내밀 수 있는 카드가 있는 만큼 이 선수들을 잘 잡아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차라리요 팀에는 좋은 개인전 카드 장윤철, 김성대, 윤찬희 선수 등이 있지만, 팀 플레이에서 아프리카를 잘 막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양 팀의 팀플레이 전적을 본다면, 차라리요 팀은 2대2 2승 1패, 빠른 무한 1승 3패이고, 아프리카 팀은 2대2 2전 전패, 빠른 무한 2승 2패입니다. 2대2에서는 차라리요 팀이, 빠른 무한에서는 아프리카 팀이 전적상으로는 좋아보이는데요. 하지만 전적이 모든 것을 대변해주는 것도 아니고, 결정적으로 차라리요 팀 빠른 무한 1승이 바로 아프리카 팀을 상대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팀플레이는 차라리요 팀이 좋다고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승전 스코어를 예상해보자면, 두 팀 모두에게 가능성을 열어보고 얘기하겠습니다. 차라리요 팀이 승리한다면 4:2, 아프리카 팀이 승리한다면 4:1 혹은 4:3 스코어가 나올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