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이충범

Talon 2020. 11. 12. 17:5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Ayoh 이충범 선수입니다~!

 

전 TEAM WEGIRLS PUBG, Team Square, SPEAR Gaming 소속, 현 OP GG SPORTS 소속의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이며, 주 포지션은 오더를 맡고 있습니다.

2019 Intel PUBG Korea Contenders Phase 3 4위 // PKL 진출
서울컵 OGN 슈퍼매치 2019 13등
INTEL BATTLEGROUNDS SMASH CUP 2020 2등 // 준우승
PGS: Berlin Korea Qualifier 6위 / PUBG 한중 친선전 6위
BATTLEGROUNDS SMASH CUP 2020 Season 2 2등 // 준우승
PUBG Continental Series 1 ASIA/선발전 16등
PUBG Continental Series 2 ASIA/선발전 9등
PUBG Continental Series 3 ASIA/선발전 6등 // PCS 3 진출
배틀그라운드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 2 1주차, 2주차 연속 1등 // 서울컵 OSM 시드권 획득
서울컵 OGN 슈퍼매치 2020 4등 / PUBG Continental Series 3 ASIA 출전

TEAM WEGIRLS PUBG
2018년도에 TEAM WEGIRLS PUBG에 입단하였습니다. 당시 같은 팀 멤버였던 Ares, seoul, Justice와 함께 11개 팀 중 8개 팀을 선발하는 비공개 선발전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프로팀에 입단하고 처음 나가는 선발전였으나 스크림 때 잘했던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1일 9등과 2일 11등으로 선발전 탈락. 그 후 팀에서 나가게 되었습니다.


Team Square
2019년도에 Team Square에 입단하여 2019 PKL Phase 1에서 공식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멤버는 Creed, EXCEED, MIL9, MIRACLE, SPARROVV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코치와 이벤트성으로 나온 미라클 선수를 제외한 4명이서 정기적으로 대회를 출전했습니다. 데이 우승은 한 번 차지했으며, 24개 팀 중에 18위를 하여 간신히 강등을 면하고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첫 공식경기에서 Ayoh는 매치수 44, 킬수 27킬, 데미지 6748을 넣었습니다. 이후 성적은 매 경기마다 부진하였고 2부 SPEAR Gaming으로 이적하였습니다.


SPEAR Gaming
2019년 8월 PKC 팀 중에서 SPEAR GAMING 이라는 팀으로 영입되어 5인 로스터로 경기를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8월 20일에 PKC 첫 경기 시작. 그 당시 멤버는 NEFIEX, SILKY, UNTOP, OSEY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총 12경기가 치뤄지는데 7번째 경기까지 16개 팀중에 9위로 성적이 계속해서 안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성적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합이 맞지 않거나 초반에 광탈하는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개인 스텟을 보면 생존시간이 거의 바닥이었습니다. 경기의 반 동안 UNTOP 선수가 출전을 못했는데, OSEY 선수를 대신하여 UNTOP 선수가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로스터가 바뀐 후에는 성적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1일 1치킨을 시작으로 데이 우승, 그리고 오더인 AYOH 선수가 데이 킬 1위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폭풍적으로 점수를 쓸어담던 스피어게이밍은 9위에서 7위, 7위에서 5위, 5위에서 3위까지 오르게 되었고, 최종적으로 4등으로 마무리하여 PKL로 승격하게 되었습니다.


OP GG SPORTS
PKC에서 PKL로 승격한 스피어게이밍은 OPGG로 스폰서 변경이 이루어졌고 전면적인 팀 개편이 이루어졌고, 스피어게이밍 선수단이 오피지지 스포츠로 이적을 하게 되었습니다. NEFIEX 선수는 APK PRINES 연습생 신분으로 이적하였으며, AYOH와 SILKY, UNTOP 선수 3명과 월드클래스 출신의 YUNEA 선수와 함께 대회를 출전하였습니다.

※ 팀 개편이 이루어지고 난 뒤 상위권에 속해있던 OPGG SPORTS는 서울컵 OSM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첫 세계대회이지만, 16개 팀중에 13등으로 저조한 성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 때 출전 멤버 YUNAE 선수는 과거에 AYOH 선수와 오픈슬롯을 준비했었던 멤버입니다. 각자 다른 팀에서 활동하다가 OPGG SPORTS에서 재회하였습니다. 이후 int 선수를 영입한 오피지지는 5인 체제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 2020년 OGN에서 주최하는 스매쉬컵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OSM에 나왔던 기존 멤버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예선 B로 참여하게 된 OP GG SPORTS는 아쉽게 6등을 하여 패자부활전으로 떨어졌습니다. 패자부활전에서는 압도적으로 1등을 차지하여 최종전을 가게되었고, 최종전에서 4명의 좋은 모습으로 최종 2등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 PGS 베를린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멤버는 Ayoh, silky, int, yunae, untop 선수가 출전했습니다. A조에 속했던 OPGG는 꾸준히 점수를 먹으며, 본선무대에서 6등으로 통과하여 파이널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Ayoh 선수는 이때 7~8팀 남은 상태에서 혼자 치킨을 뜯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본선에서 결승으로 올라간 오피지지는 4위와 16점 차로 베를린 행에 대한 희망을 품은 채 결승 경기에 임했으나 최종 선발전에서는 탈락했습니다. 최종 마지막 경기에서는 T1과 쿼드로, OPGG 세 팀이 4등 마지막 자리를 두고 경쟁을 하였지만 높은점수를 얻은 쿼드로가 올라갔으며 11점 차 6등으로 최종 마무리되었습니다. PKC 멤버들로 예선, 본선, 결승팀을 포함하여 총 57개 팀 중에 6등이라는 성적은 좋은 결과라고 칭찬하는 마무리였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개인 스텟으로 보았을 때 AYOH 선수는 팀 내 성적은 상위권이었으며, K/D 1, 평균데미지는 200이 조금 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2020년 OGN에서 주최하는 스매쉬컵 시즌2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경기에 준우승을 하며 강한 면모를 보였던 오피지지스포츠이지만 그 전 대회에서 나락을 겪었기에 자존심 회복을 나서기 위해 출전했습니다. 시즌1 때와는 다르게 적용된 룰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운영 능력보다는 교전 능력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며 킬 점수를 많이 가져갔습니다. 그 결과 낮은 순위 점수로 1등을 VSG에게 넘겨주고 또 다시 준우승으로 마무리했습니다.

※ PCS 1 ASIA 한국대표 선발전 결승에서 16등으로 마무리하여, PCS 2는 예선부터 치뤄야했습니다. 새롭게 영입된 알파카 선수가 자신의 역할을 잘하는지 보여줄 수 있는 경기입니다. 오피지지 스포츠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같이 온라인피시방대회를 뚫고 올라온 14개의 아마추어 팀과 경기를 하게 되며 그 중 2개의 팀만 본선으로 직행했습니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예선에서 1일차에 오피지지스포츠는 5경기 중 3치킨으로 단독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Ayoh 선수는 킬, 데미지, 생존시간 모두 1등을 차지하며, 프로와 아마추어의 벽을 보여줬습니다. 2일차에서는 자기장의 영향으로 광탈하는 모습도 보여줬지만, 라운드 우승 없이 킬을 쓸어 담았으며 1치킨과 함께 2일차도 순위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1일 차와 2일 차 모두 순위 점수 1등으로 최종 순위 1등을 유지하며, 압도적인 점수로 본선 행이 확정되었습니다.

예선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오피지지 스포츠는 개인스텟도 출중했습니다. 여기서 Ayoh 선수는 킬과 데미지, 생존시간 모두 1등을 유지하면서 예선을 완벽하게 끝냈습니다. 스크림 성적이 괜찮은 오피지지 스포츠가 본선에서는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일지는 봐야할 것 같습니다.

본선에 올라간 오피지지는 하루 잘하면 다음 날 못하는 큰 기복을 보였습니다. 또한 1라운드에서 못하면 모든 라운드에서 점수가 저조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번 경기에도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데이 우승을 할 정도로 점수를 크게 가져간 날도 있었지만, 최하위권을 할 정도로 점수를 낮게 가져간 날도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에 VSG, 젠지와 6등 자리 경쟁을 했지만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넘겨주고 한국 선발전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알파카 선수가 건강상의 문제으로 인해 후보선수 미하가 대신 나왔으나 아쉽게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이번 Ayoh 선수는 개인클립이 많이 생길 정도로 개인 실력이 출중하다는 것을 보여줬으며, T1과의 3:1 싸움에서 이기고 치킨을 가져간 하이라이드 영상도 나왔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한국선발전에 올라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PCS 2 ASIA 한국대표 선발전 예선전부터 시작된 오피지지 스포츠는 아프리카 프릭스 외 14개 아마추어팀을 대학살을 하며, 압도적 1위로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예선을 통과한 오피지지 스포츠는 첫 주차에 부진의 늪? 또는 프로의 벽을 다시 한 번 느끼면서 점수를 많이 얻지 못했는데 어느 순간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와서 6위 싸움에 합류했습니다. 마지막 날에 아프리카 프릭스의 1등으로 인해 6등 싸움을 하던 여러 팀들은 뒤로 밀려나고, 오피지지는 6위 싸움에 또 실패해 9등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 PCS 3 ASIA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에서 시작한 오피지지 스포츠는 매 대회마다 순위권에서 밀려나는 아쉬운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잘하다가 마지막 날에 부진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순위를 끝까지 유지하거나 더 높게 올라가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번에도 5위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7위, 6위로 왔다갔다 하는 아슬아슬한 경기를 했습니다. 결국엔 실키 선수가 솔쿼드로 살아남으면서 아슬아슬하게 6등으로 PCS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 PCS 3 ASIA 한국대표에 진출한 오피지지는 분위기를 살리며 위클리 시리즈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위클리 시리즈 상위 3팀은 서울컵 OGN 슈퍼매치 시드권을 획득하여 국제대회를 치룰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또한 상금을 더 추가할 수 있는 경기입니다. OP GG SPORTS는 BWS Phaese2 Week1에서 1위를 차지하여 2020 OSM 서울컵에 진출할 수 있는 시드권을 획득했으며 Week2에서 기세를 몰아 1위를 다시금 기록했습니다. 에오 선수는 킬 1 , 딜 200 이상 성적을 거뒀으며 어시20 리바 11은 1위로 마무리했습니다.

아마추어 이야기
프로게이머 데뷔 전에 AORUS OPEN PUBG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여한 경력이 있습니다. AORUS 주최로 개최된 대회이며, 여기서 1등을 한 팀은 한국 대표로 이틀 간 프랑스 게임 위크에서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미국, 대만, 독일, 프랑스의 대표들과 총 상금 45,000달러를 놓고 대결하는 대회였습니다. 스쿼드가 아닌 2인 듀오 대회였으며, 총 390개가 넘는 팀들이 참가했으며, A조에서 압도적 1위를 하고 최종 본선전에 올랐다고 합니다. 최종본선전에 6팀 만이 오를 수 있는데, 390개 팀 중에서 6등 안에 든 셈입니다. 최종전에서 3경기까지 1등을 했지만, 한 번에 부진으로 회복이 안되어 끝까지 부진을 하였으며 최종 3위에 멈췄다고 합니다. 아쉽게 한국대표 선발에 실패하고 연습을 통해 바로 프로를 달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를 키우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이상 이충범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