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Rozar 김경열 님입니다~!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이자 아프리카TV BJ, 유튜버, 트위치 스트리머. 배틀그라운드 랭커, 항엔터에 스타일과 함께 가장 마지막으로 합류한 멤버입니다.
본래에는 트위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방송을 했었으나, 당시 트위치에서는 배틀그라운드로 자리잡은 메이저 스트리머들이 한정되어 있어 랭커급의 실력인데도 불구하고 주목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아직 배그판 초기 단계이던 아프리카TV로 이적하였으나 2020년 3월 동시송출로 트위치에 돌아왔습니다.
아프리카로 이적하자마자 당시 블루오션이나 다름없던 배그판을 선점하며 수천명대의 시청자를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방송은 주로 솔로 여포방송, 매 판 마다 10킬 이상씩을 기록하며 시청자 인기몰이를 하는데 성공하며 상당한 시청자몰이를 하였습니다.
유명세를 떨친 계기는 바로, 솔쿼드 31킬 영상. 아프리카로 온지 얼마 안 되어 솔쿼드로 시청자들에게 신세계를 보여주었고 소문을 듣고 여러 유명 배그BJ들이 찾아왔습니다. 이 때 기뉴다 가 찾아오면서 배틀그라운드의 강의를 부탁하게 됩니다. 그 뒤에 기뉴다에 이어 유나땅의 배그도 가르쳐주기 시작하며 항엔터 전담(?) 배그 선생님처럼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항엔터 배그선생님' 의 위치에 있어서 어쩔 때는 로자르가 항엔터 명단에 포함되어있는데, 어쩔 때는 명단에서 빠지고 하다보니 항엔터 시청자들도 이를 헷갈려해 로자르가 정식 멤버이냐 아니냐가 혼란이 오게 되었습니다.
이는 후에 항엔터 합방도중 기뉴다가 스타일을 정식멤버로 확정할때 로자르가 방송에 들어와 적극적인 입사의지를 밝히고 이에 따라 기뉴다 가 스타일과 함께 같이 정식멤버로 선언함으로써 이 논란은 해결되었습니다.
특유의 '여혐이자 물소' 기질 때문에, 상어녀 와의 기싸움에 강해 항엔터 내에서 상어녀의 천적으로 불립니다. 가끔씩 캠방송을 진행하며, 항엔터의 야외방송 컨텐츠나 합동방송에 자주 참여하기도 합니다. 항엔터 멤버들끼리 진행한 노래방 컨텐츠에서는 의외의 노래실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018년 7월 기준 프로게이머로서의 생활에 집중하며 장기간 항엔터 컨텐츠에 참여하거나 멤버들과의 교류가 끊겼기 때문에 사실상 항엔터 멤버라고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항엔터가 객원멤버 은시 포함 8명의 여성 멤버로 컨텐츠를 대부분의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생활이 끝나고 개인방송에 집중하게 되면 바뀔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원래는 '솔로장인' 이라고 불릴 정도로 솔로에만 특화된 랭커였습니다. 솔로부문에서는 아시아서버 1위, 이후 카카오서버 랭킹 1위를 할 정도로 독보적인 실력을 자랑하였으나 정작 프로씬과 배틀그라운드 대회는 스쿼드게임이 메인이기 때문에 솔로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전 오스카 드래곤즈의 사도, 굴엔터의 임샤크, 솔로장인 1,2위를 같이 다투던 뮤즈 와함께 '팀 Ghost' 를 결성했습니다. 이 후 Ghost팀이 OGN 예선을 뚫고 1부리그에 진출했고, APL 본선도 진출하여, 양대 리거라는 타이틀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APL 파이널에선 생각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해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아프리카 유명 BJ인 철구와 머리 삭발을걸고 다킬 내기대결을 하였으나 뜻밖의 패배를 당하게 되었고 원치않는 흑역사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후에 2018년 2월 Ghost팀이 해체되고 대휘와 함께 Afreeca Freecs Ares 프로팀에 영입제안을 받아 프로팀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배그 프로씬에서 연습량이 매우 많은 선수로 유명합니다. 경기가 있었던 날에도 숙소로 돌아와서 쉬지 않고 방송을 켜서 연습을 했습니다.
2018년 9월 7일 Afreeca Freecs Ares 에서 형제팀 Afreeca Freecs Fatal 로 이동하였습니다. 페이탈 이동 이후 그간의 연습량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엄청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밖에 프라모델 조립에 맛을 들였는지 오메가몬 프라모델을 자랑하기도 하고, 건담 쇼핑몰을 눈팅하기도 했습니다. PKL 갤러리에서는 프라모델이 로자르의 피지컬의 원동력...이라는 드립을 치며 프라모델좌라는 별명도 지어줬습니다.
2019년 1월 23일 아프리카 프릭스 배틀그라운드 페이스북에서 라인업에서 제외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결국 다시 BJ로 돌아와 아프리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주 컨텐츠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2021년 Afreeca Zar Gaming을 결성해 프로로 복귀하였고, 2021 PWS 프리시즌 2주차에 첫판 치킨을 먹었습니다.
저격수가 많은 편입니다. 별풍이 많이 걸린 미션을 하고 있을 때 정확히 자기가 있는 건물의 입구에 존버를 치고 있는 것을 발견하면 화를 내기도 합니다. 실력으로 역관광 시킬 때도 있지만, 이런 짓은 하지 말자.
주 총기는 m416 + SLR. 스르륵이 없으면 미니 또는 QBU를 선호합니다. SR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관련 미션도 잘 받지 않는 편.
보급상자 무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좋아하는 무기는 Mk14. 가끔식 그로자가 나오면 시청자들에게 물어보고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한 아마추어 팀의 코치를 맡기도 했습니다. 팀 이름은 FcL로, 금요일마다 방송했다. 팀원 개개인의 기량도 어느 정도 출중한 편.
미션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본인이 싫어하는 별명인 고자르에 미션을 붙여 죠랄할 때마다 채팅창은 '미션고자르'로 도배됩니다. 이와 더불어 '안전자산'도 많이 나옵니다.
2019년 12월, 에임핵과 ESP를 사용해 결국 영구정지를 당한 BJ SoMang에 대해 아프리카 내에서 핵이 맞다-아니다로 크게 논란이 되었을 때, 심영훈과 마찬가지로 핵이 100%라고 확신해서 해당 핵쟁이 BJ와 충돌한 적이 있습니다. 논란 당시 뜨뜨뜨뜨와 7시간동안 통화를 했던 해당 BJ와 디스코드 통화 연결을 시도하고 서로 욕설이 오가는 언쟁을 벌였습니다.
해당 언쟁은 아프리카 내에서 타 BJ들에 의해 중계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핵쟁이가 정지를 당하기 전에는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었지만 문제의 BJ가 결국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로 판명나 영구정지를 당해서 소신을 지킨 것에 대한 호평이 많은 편.
갑질 사건 이후로 장기휴방을 진행했고, 이후 AKL에서 최하위권을 기록하는 등 페이스가 떨어진 것이 보였으나, 이후 다시 열심히 방송하여 배중스 4일차 2회 우승을 기록하는 등 다시 제 기량을 되찾았습니다.
2020년 3월 18일, 베스트 BJ를 내려놓고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 동시 송출을 시작했습니다. 아프리카TV보다 2배의 시청자수를 기록하며 많은 후원이 터졌으며, 3월 27일부터 트위치로의 재송출을 시작하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키기도 했으며, 투네이션 계정도 개설하였습니다.
노래를 잘 부르며, 유튜브 반주로 노래방송을 가끔 키기도 합니다. 조장혁의 <중독된 사랑>, 버즈의 <남자를 몰라>, izi의 <응급실> 등 락발라드 장르를 선호하는데 중저음 구간 처리가 깔끔한 편.
유튜브 승우아빠, 고몽 채널의 구독자입니다. 고감도 유저입니다. DPI1000 인게임45 수직 1.1이죠. 룩삼유시민과 약간 닮았습니다...
이상 김경열 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김근모 (0) | 2021.03.19 |
---|---|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에밀 라르손 (0) | 2021.03.19 |
트위치 스트리머 Cowsep (0) | 2021.03.17 |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에릭 리치 (0) | 2021.03.16 |
e스포츠 감독 에두아르트 아브가리안 (0) | 2021.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