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6.1 리뷰 - 2021 ASL 시즌 11

Talon 2021. 6. 2. 12:00

어제 있었던 2021 ASL 시즌 11 경기 리뷰하겠습니다.

결과 보시죠.

조일장 선수가 예상을 뒤엎고 3-2 승리를 따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따지고 보면 5세트 모두 빌드에서 선공권은 조일장 선수에게 있었습니다. 1, 2세트는 저글링 단계에서 많은 이득을 보지 못해 뮤탈 교전에서 자신감이 그리 크지 않았죠. 특히 2세트에서는 저글링-뮤탈 동시 공격에 대비해 성큰-스포어를 둘 다 지어놓는 김명운 선수의 수비력이 매우 발군이었죠.

 

더더욱이 앞선 4강에서 동족전 0-4 패배를 당하고 온 조일장 선수였던지라 자신감은 더 떨어졌을텐데요. 3세트에서 극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4세트 저글링에서부터 많은 이득을 챙기더니 김명운 선수의 빈틈을 제대로 파고들었습니다. 5세트는 초반에 손해를 보고 시작했으나, 3세트에서부터 회복된 자신감 때문이었을까요, 뮤탈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더니 완전히 제공권을 장악, 지상 병력이 많았던 김명운 선수도 최선의 판단을 보여주었으나, 뮤탈을 이길 수는 없었죠.

 

조일장 선수가 군 복무 이후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3위에 입상했습니다. 다음 시즌에 좀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김명운 선수는 시즌 초반부터 흔들리는 모습이 보이더니 최종 4위로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분명 아쉬움이 클 법 한데요. 절치부심하는 마음으로 다음 시즌을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