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8.1 프리뷰 -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Talon 2021. 8. 1. 11:10

오늘 열리는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경기 프리뷰하겠습니다.

대진 보시죠.

농심 레드포스 VS 한화생명e스포츠

- 현재 1위이지만 승차가 없는 농심과 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PO 진출은 희박한 한화생명의 대결입니다.

 

농심 레드포스는 바로 직전 리브 샌드박스와의 치열한 경기를 치루고 한화생명전에 임하게 되었는데요. 남은 경기에서 1승만 거두더라도 PO는 확정이지만 현재 PO보다 더 높은 곳을 노리고 있는 농심이기에 남은 기간 동안 그나마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탑-미드의 약한 라인전을 보완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마침 상대도 미드 라인전이 상당히 강한 한화생명이기에 이 점을 더욱 생각하고 경기에 임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화생명은 실낱같은 희망을 잡기 위해서 남은 게임은 다 잡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게임에 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상대가 현재 1위인 농심이지만, 1라운드에서 이겨본 바가 있고 농심의 단점과 한화생명의 장점이 겹치는 부분이 있기에 지난 경기처럼 이 부분을 잡고 늘어진다면 승산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다만 한화생명은 여전히 탑-정글의 약점이 아직 극복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에, PO 그리고 향후 롤드컵 선발전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극복해야 할 문제입니다.

 

담원 기아 VS kt 롤스터

- 최근 경기 패배로 인해 기세가 많이 쳐진 두 팀의 대결입니다.

 

담원 기아는 어쩌다 이렇게 됐지 싶은 현재 순위를 받아들고 경기에 나서는 입장인데요. MSI부터 꾸준히 지적되어온 바텀 듀오의 문제가 아직 말끔히 해결이 되지 않은 느낌이고 최근에는 믿었던 상체의 경기력마저 지적받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소식이라 함은 작년 담원을 롤드컵 우승으로 이끌었던 양대인 전 T1 감독이 전력분석관으로 들어왔기에 조금 시간이 걸릴지라도 잘 해결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 심리가 있습니다.

 

kt는 앞선 경기에서 한화생명과 마찬가지로 남은 경기는 다 이기고 봐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텐데요. 담원기아와는 현재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강한 상체에 비해 약한 하체. 이에 대한 kt가 뚜렷한 해답을 내놓지 못하다는 평이 지배적인 만큼 오늘 부담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1라운드에 담원을 이겨봤기에 기분 좋은 기억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상 프리뷰 마치고 내일 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