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세계 최고를 향한 전투가 시작된다, WCS GSL 16강 돌입

Talon 2013. 4. 29. 17:22

사상 최고의 죽음의 B조 탄생, 원이삭, 이승현, 이신형, 이영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4월 30일부터 스타크래프트 I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의 첫 번째 시즌인 2013 WCS 코리아 시즌1 망고식스 GSL 코드S 16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16강 경기에 앞서 지난 4월 25일에는 선수들의 16강 상대를 결정하는 조 지명식이 진행됐다. 먼저 포인트랭킹 순에 따라 신노열(삼성전자)-강동현(아주부)-윤영서(팀리퀴드), 원이삭(SK텔레콤)이 조지명식 1차 지명권을 사용해 16강 첫 경기를 치를 상대 선수로 각각 신재욱(웅진)-어윤수(SK텔레콤)-이영한(삼성전자)-이승현(스타테일)을 지목했고, 이후 저마다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며 지명식을 이어갔다.

특히 이 날 조지명식을 통해 원이삭, 이승현, 이신형(STX), 이영호(KT)로 구성된 사상 최고의 죽음의 조(B조)가 탄생했다. 우선 원이삭이 16강 진출 인터뷰에서 언급한대로 이승현을 선택하고, 뒤이어 선택된 이신형이 이영호까지 선택하며 결승급 대진이 16강에서 성사된 것. 이 외에도 A조, C조, D조 모두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며 그 어느 조도 챔피언이 되는 길목에서 쉽지 않은 대결이 될 것이라는 부분을 보여주듯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되었다.

4월 30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16강은 C조의 경기를 시작으로 B조(5월 2일), A조(5월 7일), D조(5월 9일) 순으로 진행 된다. WCS Korea의 첫 번째 우승자로, 그리고 전 세계 최강자들이 모여드는 WCS 시즌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한 선수들의 기 싸움이 열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8강 진출자는 차기 리그 시드권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WCS 포인트 랭킹 경쟁에서도 우위에 설 수 있어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곰TV 제작본부 김미정 PD는 "군단의 심장으로 리그가 진행되며 서로 다른 강점을 가진 선수들의 전략이 다양한 경기양상으로 나타나 보는 재미 또한 더해졌다. 명경기가 이어지는 WCS 현장에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곰TV는 이번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GGS카드(Gomtv Gangnam Studio card), 팬미팅 지원, GomTV 초청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곰TV 강남 스튜디오 방문 후 스탬프를 10회 모으면 GGS카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경품은 응모 횟수 별로 차등 지급 되고, 3회 이상 응모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GSL 관련 상품이 담긴 GSL PACK을 제공한다. 또한 출전선수와의 팬미팅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계속된다.

2013 WCS 코리아 시즌1 망고식스 GSL 코드S는 종합스포츠채널 스포츠원(www.sports1.kr/)과 다음TV팟(tvpot.daum.net),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 GOMTV e-sports & games(pooq.co.kr)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GSL 공식 홈페이지(gsl.gomtv.com)와 곰TV GSL 채널(gsl.gomtv.com/vod)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경기 일정과 상세 정보는 공식 GSL 블로그(enjoygsl.blog.me/)와 GSL 페이스북(www.facebook.com/GOGS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