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 강소연

Talon 2021. 11. 10. 14:40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강소연 님입니다~!

 

아프리카 TV 시절 방송 닉네임은 'BJ듀엘' 2014년 친구의 권유로 온게임넷 레이디스 배틀에 '망설이지 말아요'라는 팀으로 참가하면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방송 초창기에 cvMax의 제자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력 컨텐츠로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 스프링까지 레이디스 리그에 계속해서 참가 하였으며 2016년 스프링 이후 갑작스러운 필리핀행으로 방송을 잠시 접었습니다. 방송에 복귀한 것은 2017년입니다. 2015년 레이디스 배틀 '결벽증' 팀의 멤버였던 백설양의 권유로 다시 한번 레이디스 리그팀인 아카츠키를 준비하며 트위치에서 2017년 7월부터 강소연이라는 본명으로 개인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방송 시간대는 보통 오전 시간대부터 진행하지만 기본적으론 랜덤방송을 하는 편입니다. 캠을 켜는 것도 랜덤방송의 일부분이지만 최근에는 자캐 등을 리뉴얼하며 사실 상 노캠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주 콘텐츠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며, 종합게임방송을 지향합니다. 2021년 8월 기점으로 로스트아크를 다시 시작하여 점차 리그 오브 레전드보다 로스트 아크의 방송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에서 고양이 두 마리와 강아지 두 마리와 함께 거주 중입니다. 가끔 진행하는 산책방송은 항상 레전드 클립을 만들어 줍니다.

대회를 진행하면서 동기부여를 받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여 롤 팀 게임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낳대에 꾸준히 참여중입니다. 다만, 매 자낳대마다 평가가 상승하고 있어 부담감을 느끼는 듯합니다.

재넌 지원금의 탑솔러로 사실상 mvp급 활약을 보여준 후 2회 연속 불참했지만, 우승자 탑솔러들이 모두 강소연을 언급해 평가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JDG 러너는 우승자 인터뷰에서 '이제 강소연과 붙고 싶다'라고 언급하였으며 2021 자낳대에서 mvp를 받은 룩삼의 인벤 편집 영상에서 '강없룩왕'이라는 것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룩삼은 mvp 인터뷰에서도 '이제 강소연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유일한 2회 우승 탑솔러 답게 실력에 거품이 끼는 중입니다.

주 컨텐츠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다 보니 롤과 관련된 클립 영상이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롤 시청자, 일명 롤크리트들이 방송에 대거 유입되어 방송을 켜자마자 롤 큐를 돌리는 일명 강씨 큐 돌려 밈이 유명합니다.

2020년 들어서 방송 규모가 정말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2018년 타노스,아카츠키 팀에서의 모습과 2019년 탑 분쇄기 밈으로 주목받아 방송 규모가 점점 커져갔고, 2020년 들어서 자낳대 에서의 활약과 더불어 여러 스트리머들과의 합동 방송에서 좋은 폼을 보여주며 고정 시청자 층을 안정적으로 잘 쌓아 나갔습니다. 낮방송을 자주 하는 강소연 방송의 특성 때문인지 낮방퀸 타이틀을 얻기도 했습니다.

재넌 주관의 트위치 멸망전에서는 룩삼과 강소연의 대결, 신과 신살자 화웅의 대결에 관심이 쏠린 탓에 자신의 최고 시청자인 1.6만 명을 찍었습니다. 본인도 방송적으로 많이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대리결제 사건 이후로 폐쇄했던 유튜브를 드디어 다시 시작한다고 알렸습니다.

2021년 트위치 멸망전 이후로 2달 동안 롤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2020년 상*하반기 무리한 공식 대회 일정 소화로 인해 롤태기가 왔다고 합니다. 이후, 공포게임과 소위 말하는 똥게임같은 종합 게임을 도전해보고 있으며 강소연 자체도 더 텐션이 높고 흥미로워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롤, 블서 같은 시점의 게임을 제외하고는 실력이 없는 편인 듯합니다. 특히 도트 게임을 못 합니다. 스컬/언더테일은 플레이 도중 런했습니다. 종겜을 볼 때 특유의 이 갈리는 맛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 강소연 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스포츠 코치 최석우  (0) 2021.11.12
스타크래프트 II 프로게이머 율리안 브로지히  (0) 2021.11.11
e스포츠 코치 김정연  (0) 2021.11.09
前 야구선수 김용남  (0) 2021.11.08
축구 선수 임선영  (0) 2021.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