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CK] 광동 '테디' 박진성 "T1의 지목, 웃기고 설렜다"

Talon 2022. 3. 25. 12:00

광동 프릭스(이하 광동)가 정규 리그에서 자신들을 무너뜨린 DRX를 꺾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에 성공한 가운데, 팀의 승리에 크게 기여한 ‘테디’ 박진성이 승리의 기쁨을 나눴다.

2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진행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 2경기에서 광동이 DRX를 상대로 3대 2로 승리했다.

기자실을 찾은 박진성은 승리 소감으로 “쉽지 않았지만 집중력을 유지하며 이길 수 있어 기분 좋은 것 같다”라고 말한 박진성은 “정규 리그에서 패배한 상대라 정말 지기 싫었는데 이겨서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DRX와 풀세트 접전을 펼친 부분과 관련해 그는 “풀세트로 경기가 진행돼 집중하는 데 힘들었다. 집중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며 집중력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는 생각을 전했다.

집중력의 비결로는 팀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저 뿐만 아니라 그동안 제가 있던 팀의 선수들이 모두 집중력이 좋았다. 중요한 경기에서 집중력이 평소보다 더 높아지는 것은 맞지만 팀원들도 중요한 것 같다”며 게임에서 승리하는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뿐만 아니라 팀원들의 역할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렸다.

상대 바텀 듀오에 대한 그의 생각도 들어볼 수 있었다. 박진성은 “데프트 선수와 베릴 선수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바텀 대결이 재미있었다. 교전 상황에서의 위치 선정도 상대에 베테랑 선수들이 있다 보니 어려웠는데 치열한 경기에서 이길 수 있어서 재밌었다”며 즐거운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광동의 다음 상대는 T1이다. 친정팀과 대결하게 된 그는 “T1과 젠지가 둘 다 무서운 팀이다. T1이 저희를 골랐다고 했을 때 웃기기도 하고 설레기도 했다. 두 팀 중 한 팀은 무조건 만나야 되는데 누구를 만나더라도 설레는 마음이었다. T1을 이기면 재밌을 것 같고 아쉽지 않게 잘해보겠다”라고 말한 뒤, 웃음의 의미에 대한 추가 질문에 “오래 있던 팀을 상대한다는 부분이 웃기기도 하고 잘하는 팀이기 때문에 당황의 웃음도 있다”며 자신의 웃음 포인트에 대해 설명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