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AWS를 공식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로 선정하고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 딥 러닝 분야의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라이엇의 e스포츠 콘텐츠의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생성 및 배포와 관련된 것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해 ‘발로란트’, ‘와일드 리프트’ 등 라이엇 게임즈의 주요 e스포츠 이벤트의 통계와 관련된 콘텐츠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설계 및 배포하는 방식으로 혁신하고자 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먼저 팀을 승리로 이끄는 핵심 데이터 포인트를 팬들에 전달하는 e스포츠 통계 서비스를 e스포츠 중계를 통해 선보인다. 이 통계 서비스는 오는 9월로 예정된 발로란트 챔피언스와 가을 중 개최될 롤드컵을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특히 팬들로 하여금 어떤 e스포츠 종목을 통해 먼저 선보여질지 투표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 선수들의 랭킹을 한 데 모은 ‘AWS 글로벌 파워 랭킹’도 공개한다. AWS의 분석 기능을 활용해 게임 플레이를 분석한 결과를 통해 각 종목의 전 세계 상위 프로 팀들의 순위가 실시간에 가깝게 생성되어 플레이 중 화면에 표시된다.
이 외에도 팬들이 어느 팀이 챔피언십에 진출할지 등에 투표할 수 있는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픽뎀 이벤트’도 진행해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투표하고 다양한 경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와 AWS는 거주 지역과 시청 방식, 사용 언어에 관계없이 모든 팬들에게 e스포츠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AWS의 기술을 사용하는 클라우드 우선 원격 방송 센터인 ‘프로젝트 스트라이커’를 도입한다. 이러한 결정은 e스포츠 및 분석, 통계 외에도 다양한 영역에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창조하려는 라이엇 게임즈의 야망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으로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시설 외에 올해 말에 설치될 시애틀 근교의 두 번째 시설을 통해 본격 진행되며 AWS는 각 원격 방송 센터에 대한 독점 명명 권한을 갖는다.
이와 같은 결정에 대해 라이엇 게임즈의 존 니덤 글로벌 e스포츠 총괄은 “라이엇 게임즈는 전 세계 수십억 명의 팬에게 우리의 e스포츠를 통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AWS와 협력하여 e스포츠의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 AWS의 광범위한 솔루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포츠의 미래를 형성할 무한한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AWS의 맷 가먼 영업, 마케팅 및 글로벌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도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력은 전체 e스포츠 환경을 향상시킬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만들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팬들에게 매력적인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출처 : 포모스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플러에 칼 빼든 T1-페이커.. 종로경찰서 통해 모욕죄 고소 "선처는 없다" (0) | 2022.07.19 |
---|---|
T1, 24연승 끊은 광동 만나다..2022 LCK 서머 6주차 예고 (0) | 2022.07.19 |
'DRX 대 DK' LCK 해설진 선정 서머 6주차 관심경기 (0) | 2022.07.19 |
[LCK] 제우스 "솔랭 탑 타릭도 나쁘지 않아".. 돌아온 '원딜 메타' (0) | 2022.07.19 |
[LCK] 탑 지배자 나르 (0) | 2022.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