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PGC] 치킨 룰 경쟁 속 4팀 생존...BGP-젠지 기회 못 잡아(종합)

Talon 2022. 11. 15. 13:40

유럽 지역 팀들이 4마리의 치킨 중 3마리를 쓸어가며 그랜드 파이널로 진출할 모든 팀이 결정됐다. 한국 대표 BGP와 젠지는 마지막 경기까지 찬스를 노렸으나 기회를 잡지 못했다.

한국 시간으로 14일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전시센터에서는 세계 배틀그라운드 최고 팀을 결정짓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UBG Global Championship 2022, 이하 PGC 2022) 그랜드 서바이벌 경기가 개최됐다. 총 19개 팀이 4장의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을 두고 WWCD 룰로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우리나라 팀 중에는 BGP와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가 참여했다.

 

에란겔 맵에서 진행된 1경기, 최초 자기장이 소스노프카 섬 쪽으로 쏠린 상황서 슈아이꺼뚜이(이하 SGD)가 BGP의 수류탄 공격에 최초 탈락 팀이 됐으며, BBL과 부리람 유나이티드 e스포츠(이하 부리람)가 쓰러진 뒤 BGP도 오버 피커즈(이하 OP)의 공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전장을 이탈했다. 타이루와 뉴해피, 페트리코 로드(이하 PERO) 등의 중국 팀들이 중반전 포인트를 쌓는 가운데 뉴해피가 해우소에 자리 잡고 자신들 옆을 차량으로 지나가는 타이루를 잡아냈으며 22 e스포츠(이하 22)가 페이즈 클랜(이하 페이즈)을 쓰러뜨려 케르베로스, PERO, 뉴 해피와 함께 탑 4를 구성했다. PERO와 22가 뉴 해피를 가장 먼저 제거 한 뒤 케르베로스가 22와 PERO를 차례로 정리, 10킬 치킨과 함께 그랜드 서바이벌을 탈출했다.

 

케르베로스 대신 도넛USG(이하 USG)가 들어온 2경기, 미라마 맵 로스 레오네스를 낀 남쪽으로 자기장이 놓였으며 BGP가 3킬을 기록한 22가 최초 탈락 팀이 됐으며 BGP도 페이즈와의 싸움서 우세한 상황을 유지하지 못하며 수류탄에 역전을 허용하고 전장을 이탈했다. 뉴 해피가 티라톤 파이브(이하 T5)에 의해 제거된 뒤 부리람과 소닉스도 탑 4 문턱을 넘지 못하고 전장을 떠났다. 페이즈의 마지막 병력이 타이루를 탈락시키며 USG, OP, 엔트로픽과 함께 마지막까지 생존했다. USG가 수류탄 습격에 인원 보존을 못하며 가장 먼저 쓰러졌으며 페이즈의 마지막 병력도 자기장에 무릎을 꿇었다. 마지막까지 병력을 보전하는데 성공한 오버 피커즈가 엔트로픽을 정리, 7킬 치킨을 챙기며 그랜드 파이널로 향했다.

 

오버 피커즈가 떠난 자리를 톈바 e스포츠(이하 톈바)가 채운 3경기, 최초 자기장이 에란겔 맵 세베르니를 가운데로 둔 북쪽으로 놓인 뒤 SGD가 22를 일망타진하며 첫 탈락 팀이 탄생했다. GEX가 공세에 가담했던 폴리시 파워(이하 PP)와 PERO가 차례로 전장을 떠났다. 페이즈와 소닉스를 제거한 뒤 BBL까지 탈락시켰으며, BGP는 부리람과의 난타전을 이겨내지 못하고 마지막 경기를 기약하게 됐다. 뉴 해피가 탈락하며 페이즈, T5, 타이루, SGD가 탑 4가 됐으며, T5가 SGD를 제거한 뒤 풀 스쿼드를 유지한 페이즈 쪽으로 이동해봤으나 수류탄 공세에 흐름이 끊겼으며 타이루와 T5를 차례로 제거하고 14킬 치킨의 주인이 되어 그랜드 서바이벌을 떠났다.

 

페이즈 대신 젠지가 들어온 4경기, 북동쪽 자기장이 놓인 상황서 젠지가 T5가 자리 잡은 창고 쪽으로 달려들었으나 교전을 제압하지 못하며 가장 먼저 탈락했으며 SGD, GEX, 타이루 등이 난타전 속 전장을 이탈했다. USG이 지난해 챔피언 뉴 해피를 제압했으나 소닉스에 의해 자신들도 쓰러졌으며, BGP가 BBL에 의해 3명이 쓰러졌으며 T5에 의해 마지막 병력까지 정리당했다. 개활지에서의 난타전서 PERO와 T5, 소닉스가 차례로 제거되며 톈바, 엔트로픽, 폴리시 파워(이하 PP), 22가 마지막 탑 4를 구성했다. 전투에 합류하려다 공격을 허용했던 톈바가 트랙터 뒤에서 버텨봤으나 가장 먼저 탈락했으며, PP가 자신들에 다가오던 22를 정리했으나 상황을 지켜보던 엔트로픽이 전장을 정리하며 14킬로 그랜드 파이널로 가는 마지막 치킨을 손에 쥐었다.

 

총 4경기의 그랜드 서바이벌 결과 케르베로스와 OP, 페이즈, 엔트로픽 등 4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로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으며, 생존한 16개 팀은 17일부터 4일에 걸쳐 총 20경기를 치러 PGC 2022의 최후의 승리 팀을 결정하게 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