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CK] 2위 경쟁을 위한 외나무다리 승부...DK-젠지 격돌

Talon 2023. 2. 1. 14:00

T1에게 일격을 맞은 두 팀이 4승 대열 합류를 위해 맞붙는다.

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3주 1일차 2경기가 디플러스 기아(DK) 대 젠지의 대결로 펼쳐진다. 두 팀 모두 2주차를 3승 1패로 마감했으며, 각기 다른 이유로 상대 제압 후 4승 라인 합류가 절실한 상황이다.

 

DK는 T1전 이전까지 기분 좋은 연승을 이어갔으나, T1과 풀세트 접전 끝에 패배해 그 흐름이 끊기고 말았다. 비록 패배했으나 인터뷰에 나섰던 '쇼메이커' 허수는 "기죽지 않고 이번 패배를 교훈 삼아서 더 발전하겠다"라고 하는 등 선수단의 전의가 꺾이지 않았음을 드러냈고, T1전에서 보여줬던 경기력 또한 '새터데이 쇼다운'이란 이름에 걸맞게 훌륭했다. 젠지를 꺾음으로써 잠시 주춤했던 상태를 수습하고 다시 상위권 경쟁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젠지는 개막일 패배 이후 연승으로 한창 기세가 좋다. '도란' 최현준, '피넛' 한왕호, '쵸비' 정지훈의 경기력은 건재하며, '페이즈' 김수환 또한 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에 적응한 듯 신인답지 않은 파괴적인 경기 내용을 선보이고 있다. 다만, 베테랑 중 베테랑이라 볼 수 있는 '데프트' 김혁규를 상대로 바텀 주도권이 중요한 현 메타에서 얼마나 활약할 수 있는지 여부가 승패를 결정하는 큰 요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T1에 이어 또 다른 우승 후보로 언급되지만 연승 행진이 끊긴 DK가 젠지를 잡고 다시 상승 기류를 탈 수 있을까. 아니면 경기를 거듭하며 연승과 함께 기세와 팀 경기력이 오르고 있는 젠지가 DK라는 '강적'을 돌파할 수 있을까. 그 결과는 아프리카TV 및 네이버를 통한 국문 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