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종합

에이핑크 미니앨범 컴백…데뷔 12주년 장수돌 영광

Talon 2023. 4. 6. 13:10

2023.04.06.

 

올해 데뷔 12주년을 맞이하는 장수 걸그룹 에이핑크가 5일 열 번째 미니앨범 ‘셀프’를 공개하고 1년 2개월 만에 활동에 나섰다. 에이핑크는 ‘미스터 츄’ ‘노노노’ 등 수많은 메가 히트곡으로 대중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지난해 발표한 10주년 스페셜 앨범 ‘혼’을 통해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 및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10집 미니앨범명 ‘셀프(SELF)’는 ‘본모습’ ‘자아’를 뜻하는 단어로 사용돼, 누군가가 원하는 모습이 아닌 온전한 ‘나’ 본연의 모습으로 존재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앨범의 타이틀곡 ‘D N D’는 ‘Do Not Disturb(방해금지)’를 뜻하는 줄임말로 밝은 분위기가 묻어나는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에이핑크 특유의 높고 신선한 멜로디 라인과 그루브감이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자신의 색을 찾지 못한 채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그 누구도 방해하지 않으니 너만의 세상을 상상해 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 정은지는 ‘D N D’에 대해 “에이핑크가 처음에 ‘노노노’를 통해 ‘힐링돌’로 유명해졌었는데, 그 나이대에 할 수 있는 위로와 지금 우리 나이대에 할 수 있는 위로가 다를 것이다. 이번에는 훨씬 더 깊고, 성숙하게 위로할 수 있는 노래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듣고 위로받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총 5곡이 수록된 ‘셀프’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세련된 음색이 돋보이는 R&B 팝 댄스곡 ‘윗챠’, 멤버 박초롱이 작사한 발라드곡 ‘미, 마이셀프 앤 아이’, 멤버 김남주가 작사한 데뷔 12주년 팬송 ‘캔디’, 지난해 발표한 ‘나만 알면 돼’ 등이 에이핑크의 음악적 성장과 더욱 넓어진 스펙트럼을 엿보게 한다.

 

- 출처 : 국제신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