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오피셜] 리브 샌드박스, 서머 앞두고 '테디' 박진성 영입…'엔비' 이명준과는 계약 종료

Talon 2023. 4. 12. 22:20

리브 샌드박스가 서머 스플릿을 준비하며 '테디' 박진성을 영입했다.

12일 오후 리브 샌드박스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엔비' 이명준과의 계약 종료 및 '테디' 박진성의 영입을 발표했다. 해당 영상에는 정인모 CEO와 데이터 분석 이영남 디렉터가 영입 배경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남 디렉터는 "2023 시즌 로스터 구성을 완료한 후에도 끝이라 생각하지 않았다. 스프링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하더라도, 서머 기간 목표 달성이 어렵거나 예상보다 성장 시간이 필요하다면 선수단에 변화를 주는 옵션도 고려하고 있었다"라며, 시즌 중에도 선수 분석을 하고 있었음을 밝혔다. 

 

정인모 CEO는 "기대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팀을 보며 새로운 바텀 선수 영입을 결정했다"라며, "이 과정에서 '엔비' 이명준과 계약을 종료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명준은 본인 역할에 최선을 다 했고, 많은 걸 증명해 냈다. 하지만 2023 LCK 서머 스플릿 우승, 그리고 우리 팀의 숙원 과제인 롤드컵 진출을 위해서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계약 종료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명준의 자리를 채우게 된 '테디' 박진성은 "같이 팀을 해보고 싶던 선수가 있었다. 스프링 경기를 봤을 때 리브 샌드박스에서 잘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라고 팀 합류를 결정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박진성은 "좀 더 단단한 느낌으로 연습해 나가면서 이기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 좋은 모습 꼭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영남 디렉터는 "더 높은 성적을 위해서는 팀 스타일에 더 적합한 원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며, "초반 지표를 보면 체급이 높은 편이 아니다. 운영이 뛰어난 편도 아니다. 중후반 교전에 장점이 있는데,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현시점에 '안정적인' 원딜이 팀에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고 박진성 영입 사유를 강조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