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EC] 바이탈리티-팀 BDS, 각 그룹 승자전 뚫고 플레이오프 선착

Talon 2023. 4. 12. 22:10

바이탈리티와 팀 BDS가 스프링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따냈다.

지난 11일(한국 기준)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EMEA 챔피언십(LEC) 스프링' 그룹 스테이지 A, B조 승자조 경기가 진행됐다. 바이탈리티는 아스트랄리스를, 팀 BDS는 코이를 완파하고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따냈다.

 

정규 시즌 상위 8개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참가하는 그룹 스테이지의 1라운드 경기 및 2라운드 승자조 경기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가운데, 플레이오프에 먼저 안착하는 팀은 바이탈리티와 팀 BDS였다. 바이탈리티는 첫 상대였던 매드 라이온스에 이어 프나틱을 꺾고 올라온 아스트랄리스까지 격파하며 가장 먼저 플레이오프 티켓을 따냈다.

 

팀 BDS 역시 그룹 스테이지에서 순항했다. SK 게이밍에게 완승을 거뒀고, G2 e스포츠를 제압하고 승자조 경기에 올라온 코이를 제압해 바이탈리티를 뒤따랐다. 그룹 스테이지 각 조에서 승리한 두 팀은 오는 18일 결승 직행 티켓을 두고 격돌하게 된다.

 

한편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패배했던 프나틱과 매드 라이온스, SK 게이밍과 G2 e스포츠는 오는 16일 패자조 경기를 치르게 된다. 승리하는 팀은 바로 다음날인 17일에 조 최종전을 통해 플레이오프에 오를 남은 두 팀을 가릴 예정이다.

 

한편, 2023 LEC 스프링 결승전은 24일에 진행되며 우승을 차지한 팀은 오는 5월 개막 예정인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진출 티켓의 주인공이 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