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 글로벌 출시…2일 얼리스타트
버거킹 테마 메뉴 출시… 꾸미기 아이템 증정
영등포시장역 체험존 6월 11일까지 운영
"오픈월드·시즌 업데이트로 차별화"
레벨 100 찍어도 강해지는 몬스터
올해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액션 RPG '디아블로 4'가 한국 유저들을 겨냥해 이색 콜라보를 펼친다. 게임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경험을 확장해 신규 유저를 대거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이다.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는 유지하면서 오픈월드 시스템을 도입해 최신 트렌드에 대응하고, 아이템을 맞추면 즐길 게 없었던 전작의 한계를 벗어나 시즌제 업데이트로 향후 수년간 즐길 수 있는 블록버스터급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로버트 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장은 30일 서울 강남 조선 팰리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의 문화적 특성을 활용해 디아블로 4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하고 있다"며 "한국이 글로벌 엔터 허브로 지속해서 성장하는 만큼 흥미로운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리자드는 웹툰 '마음의 소리'로 잘 알려진 작가 조석과 손잡고 처음으로 웹툰 콜라보를 펼친다. 시즌1 시작에 맞춰 디아블로 세계관에서 영감을 얻은 6개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조석은 축전에서 "디아블로는 학창 시절부터 즐겼던 게임"이라며 "웃긴 내용의 작품을 주로 다뤘는데 공포스러운 면을 부각하는 주제라 재미있게 작업하고 있다. 결과물이 나쁠 것 같지 않아 기대가 된다"라고 했다.
버거킹은 오는 6월 5일부터 불맛을 살린 디아블로4 테마 메뉴를 판매한다. 구매 고객은 게임 내 형상 변환 세트인 '섬뜩한 찡그림'을 얻을 수 있다.
서울 영등포시장역에 마련한 디아블로4 체험 공간인 '헬스테이션'은 6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이곳에 방문하면 게임 내 꾸미기 아이템인 '피꽃잎 칼날'을 비롯해 디아블로4 굿즈 등 선물 응모에 필요한 눈송이 2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헬스테이션은 '피의 제단' '피의 어머니' '지옥 포털' 등 디아블로4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꾸몄다. 방문자는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진 이상한 사건의 비밀을 밝히는 조사관 역할로 미션을 수행한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6월 6일 출시한다. 디럭스·얼티밋 에디션 구매자들은 나흘 빠른 2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조 셜리 디아블로4 게임 디렉터는 다른 핵앤슬래시 장르 게임과 디아블로 4의 차이를 묻자 "높은 퀄리티의 액션과 깊이 있는 아이템 시스템이 자랑거리"라며 "다른 플레이어와 여러 던전을 클리어하고, 오픈월드 콘텐츠와 풍부한 종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홀로 게임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해 폐쇄 공간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다가 임무를 완료하면 오픈형 공간으로 되돌아오는 형식을 택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가 라이브 서비스 게임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수년에 걸쳐 시즌제로 여러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첫 시즌은 론칭 이후 몇 주 뒤에 시작한다. 론칭은 시작에 불과하다는 설명이다.
조 셜리 디렉터는 "새로운 시즌이 3개월마다 진행된다"며 "각 시즌은 모든 유저가 다시 시작해 공정하게 출발한다"라고 했다.
캠페인을 마무리하면 다양한 종반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다. '속삭임' '지옥 물결' '악몽 던전'이 대표적이다. 종반 콘텐츠도 시즌제로 내놓는다.
아이템을 모두 세팅해도 월드 티어를 계속 높일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은 캡스톤 던전(최고 던전)은 아이템을 모으거나 캐릭터의 위력을 향상해 클리어할 수 있다. 레벨 100을 찍으면 더 깨기 어려운 보스 몬스터와 싸울 수 있다.
디아블로 4는 어둡지만 인간적인 스토리 라인이 매력이다.
조 셜리 디렉터는 "사람들은 항상 이야기에 매료된다"며 "디아블로4 세계관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도 릴리트와 이나리우스, 천사와 악마 간 스토리를 쉽게 인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디아블로4 출시를 앞두고 한국계 개발자인 폴 리 디아블로4 선임 게임 프로듀서도 방한했다.
폴 리 프로듀서는 "블리자드의 핵심 가치는 '모두의 의견이 중요하다'다"며 "한국인을 포함해 다양한 배경의 개발자가 여러 시각으로 콘텐츠를 바라보는 것이 장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계 개발자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 론칭과 동시에 유저가 몰릴 것을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
조 셜리 디렉터는 "론칭을 최대한 매끄럽게 진행하기 위해 얼리액세스 베타, 오픈 베타, 종반 콘텐츠 집중 베타 등을 거쳤다"며 "각 테스트 과정에서 게임 밸런스를 조정했고 서버 구조를 바꾸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 출처 : 일간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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