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스튜디오로서 안팎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있어, 세계 각지의 플레이어가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이를 위한 주요 아이디어 중 하나로 여겨왔다. 또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든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오랜 친구들과 함께 블리자드의 세계관을 경험하게 하는 한편, 새로운 플레이어를 사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모든 블리자드 PC 플레이어의 고향인 Battle.net을 커뮤니티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수년에 걸쳐 업데이트된 기술과 기능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왔다. 그 과정 중 게임 산업 역시 꾸준히 성장, Battle.net이 20여 년 전 처음 선보였을 때와는 달리 이제 게임은 특정 커뮤니티가 아닌, 모두를 위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블리자드는 Battle.net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장벽을 허물어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가 더 쉽게 우리 게임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블리자드는 새로운 시도로서 오는 8월 10일 오버워치 2를 시작으로 일부 블리자드 게임 타이틀을 Steam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Mike Ybarra,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은 "블리자드의 목표는 플레이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플레이어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며, "Battle.net은 현재와 미래에도 여전히 우리의 최우선 순위지만, 플레이어들이 블리자드의 여러 게임들을 Steam에서 선택할 수 있기를 원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이는 8월 10일 오버워치 2로 시작된다. Valve 사와 협력해 이를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게이브 뉴웰 밸브 사장(Gabe Newell, Valve's president)은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 오버워치 2의 Steam 출시를 통해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게이머는 Steam의 기능을 활용해 그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플랫폼을 갖게 되고, 개발자들은 블리자드의 유능한 팀이 오버워치 2의 지원 기능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팀 기반 게임인 오버워치 2는 블리자드의 Steam 플랫폼 데뷔작으로 완벽한 게임이다. 오버워치 2: 침공(Overwatch 2: Invasion)은 오버워치 최초의 PvE 이야기 임무, 2개의 신규 전장이 포함된 새로운 핵심 PvP 게임 모드, 신규 영웅 등 오버워치의 7년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유형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8월 10일, 오버워치 2의 Steam 출시와 함께 시작하는 오버워치 2: 침공은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오버워치 세계관을 처음 접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미 Battle.net을 통해 오버워치 2에 접속하고 있는 수많은 플레이어는 별도의 설정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다만, 모든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Steam에서 오버워치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및 기타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오버워치 2를 Battle.net 계정에 연동해야 한다. Steam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오버워치 2를 플레이하는 동안 Steam 도전 과제, Steam 친구 목록, 인게임 친구 초대 등 Steam 플랫폼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베테랑 플레이어와 Steam을 통해 새롭게 합류할 플레이어를 포함한 오버워치 커뮤니티의 반응과 피드백도 기대를 모은다.
향후 Steam에 출시할 다른 블리자드 게임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2 Steam 페이지가 오픈됨에 따라 플레이어는 이제 찜 목록에 오버워치 2를 등록할 수 있다. 8월 10일, Steam에서 플레이하는 새로운 팀원들을 오버워치와 커뮤니티 모두는 환영한다.
블리자드에 관한 모든 최신 소식은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 출처 : 포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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