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골든 가디언즈 GG! 솔랭 가렌주의보 울린 BDS 플레이인 진출

Talon 2023. 10. 9. 16:00

북미와 유럽의 자존심을 건 대결에서 가렌을 앞세운 유럽이 승리했다. 북미(NA)는 또다시 Near Airport 가 되었다.

9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퀄리파잉 시리즈'에서 LEC BDS가 LCS 골든 가디언즈를 세트 스코어 3대 0으로 잡아내고 플레이인 진출에 성공했다.

 

앞선 세트에 이어 다시 탑 가렌을 꺼낸 BDS는 세주아니의 초반 상대 레드 기습 획득에 이어 탑에서 선취점을 얻어내며 초반 주도권을 획득했다. 이어 BDS는 탑을 잡은 후 미드에서도 추가 킬을 내며 격차를 만들었고, 드래곤도 빠르게 두 개를 챙겨가며 오브젝트 주도권까지 챙겼다.

 

15분 BDS는 탑 라이너인 '아담'이 가렌으로 다시 킬을 냈고, 골든 가디언스는 위기 상황에서 미드 킬로 상대의 속도를 늦추는 데 성공했지만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하는 데는 실패했다. BDS는 세 번째 드래곤을 쉽게 가져가며 이후 바론 교전을 준비했다. 반면 골든 가디언즈는 추가 솔로 킬을 내주며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다시 연달아 다시 킬을 낸 BDS는 바론까지 획득하며 확실히 승기를 잡았고, 더이상 상대에게 여유를 주지 않았다. 결국 상대 넥서스를 파괴한 BDS는 플레이인에 합류했고, 골든 가디언즈는 올해 여정을 여기서 마쳐야 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