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박석현

Talon 2023. 10. 18. 12:3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Paduck 박석현 선수입니다~!

 

2023년 2월 23일 1군 덕담이 팔꿈치 부상으로 출전 불가 판정을 받았고 덕담을 대신해 플레타가 LCK 경기에 출전하게 되어서 LCK CL경기에 긴급 콜업되어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5월 21일, 2023 포르쉐 DRX 팬데이에서 3군 동료인 예후와 함께 1군으로 콜업되며 서머 시즌 DRX의 주전 바텀 라이너로 낙점되었습니다. 대부분 2군인 플레타가 1군으로 콜업하고 3군인 파덕이 2군으로 콜업될 것을 예상했으나, 파덕이 플레타를 제치고 바로 1군으로 콜업시킨 것에 대해 우려 섞인 반응이 있었습니다.

다만 관계자들에 의하면 내부 스크림 결과 주전을 맡길 만큼 기량이 검증되었다는 것과, 스프링에선 좋지 않은 기량을 보였지만 그래도 오더를 잘 할줄 아는 베테랑 베릴이 파트너이고 신인이라서 베릴과 의견이 충돌하여 호흡이 안맞을 우려는 없기 때문에 기대하는 반응은 있습니다.

첫 경기에서는 두 세트 모두 아펠리오스를 픽했습니다. 광동의 운영에 휩쓸리고 화망에 노출되는 실수 또한 몇 번 보여주어 패배했으나, 주요 장면에서 딜을 구겨 넣어 한타를 뒤집는 등 번뜩이는 숙련도 또한 보여주었습니다.

디플러스 기아전에서는 2세트에 제리를 픽하며 팀의 첫 세트 승과 함께 POG에 선정되는 등 활약하였고, 3세트에도 바루스로 준수한 플레이를 하였지만 아쉽게 팀은 석패하였습니다.

정규 시즌을 마친 시점에서 정리하자면, 같은 시즌에 등장한 신인 원딜러 페이즈와 지우가 너무나도 괴물이어서 그렇지, 파덕 역시 묵묵히 자신이 팀에서 맡은 활약을 했습니다.

분명히 이전 주전이었던 덕담과 비교했을 때 후반 활약이 빈약했던 것은 사실이고 초반 라인전도 덕담보다 나았지만 크게 강화되었다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프링의 DRX는 운영을 언급하기도 전에 하체가 터져나가는 빈약한 체급, 전 라인의 에고가 너무 강해 자기네들끼리 의견이 충돌하던 환장할 운영, 분열 등으로 골치를 썩던 팀이었고, 신인이었던 파덕의 기용은 비록 온전하지는 않았지만 DRX의 삐걱이던 톱니바퀴를 원래대로 맞물리게 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파트너인 베릴은 원래 라인전이 약한 데다 미드 로밍을 통해 게임의 판도를 크게 보는 것을 선호하는 서포터인데, 이 탓에 '덕담장군'이라고 불리는 1인 캐리에서 강점을 보이는 덕담과의 합은 그야말로 최악이었습니다. 그러나 파덕은 자신의 에고를 버리며 라인전이 터지지 않고 후반까지 가는 데에만 집중했고, 심지어 난도와 안정성 문제 때문에 1군 선수들마저 자주 쓰지 않는 드레이븐마저 적극적으로 기용하면서 라인전을 밀리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후반도 어디까지나 '3군 이슈'로 볼 수 있는 터널 시야 때문에 자주 터져서 저평가받은 것이지, 순간적으로 나오는 공격적이고 번뜩이는 모습만큼은 모 관계자가 '3초 룰러'라고 평가했을 정도로 강렬했습니다. 그 결과 파덕 본인의 지표는 정말 처참하게 망가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골드 당 대미지 비중만큼은 오히려 상위권을 유지했고, 최종적으로 파덕의 콜업 자체는 성공적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닉네임인 파덕은 포켓몬스터의 고라파덕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2023년 8월 3일 브리온전에서 승리를 거둔 이후 NewJeans의 Super Shy 댄스 세리머니를 했습니다.

 

이상으로 박석현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스포츠 코치 이문용  (0) 2023.10.20
축구 선수 천가람  (0) 2023.10.19
축구 선수 김정미  (0) 2023.10.17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전수진  (0) 2023.10.16
야구선수 조상우  (0) 2023.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