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크래프톤, '31사단 군 장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개최

Talon 2023. 11. 14. 13:40

'31사단 군 장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결선이 오늘 펼쳐진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육군 제31보병사단(사단장 오병석)과 함께하는 '31사단 군장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결선을 14일에 진행한다.

 

이 대회는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와 함께 주최하고, 호남대학교 e스포츠학과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와 대학혁신사업단이 주관한다. 후원은 하나은행 호남지역본부가 했다.

 

'31사단 군 장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에는 육군 제31보병사단 소속 군 장병 130여 명이 참가해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온라인 예선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들 중 살아남은 16개 팀이 결선 무대에 오른다.

 

결선 경기는 호남대학교 IT스퀘어 광장 특설 무대에서 오후 1시부터 시작하며, 관람객은 무료입장할 수 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사용되는 맵은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이며, 총 5개 매치로 진행된다. 그리고 국내 프로 대회와 동일한 룰셋을 적용한다.

총상금은 400만 원이며, 우승팀에게는 200만 원이 수여된다.

크래프톤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커뮤니티 이벤트 대회를 연말까지 진행하고자 한다. 이벤트 대회에 관한 상세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산군학 협력형 대회다. 이는 군 장병들과 함께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정식 종목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로 건전한 게임 문화를 만들고, 군 장병들의 사기와 단합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군 장병들의 정식 이스포츠 대회로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출처 : 엑스포츠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