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아프리카TV, 인천관광공사와 스포츠·레저 관광 활성화 MOU 체결

Talon 2024. 2. 14. 16:20

아프리카 TV가 스포츠·레저 관광 육성에 힘쓰고 있는 인천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아프리카 TV는 인천관광공사와 ‘인천광역시 스포츠·레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수) 밝혔다. 지난 13일(화) 인천관광공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아프리카 TV 정찬용 대표이사와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아프리카 TV와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 관내 스포츠·레저 콘텐츠 제작과 인천광역시 옹진군 섬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인천관광공사 주최 MICE 연계 행사 개최 등 양사가 보유한 제작기술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를 스포츠·레저 관광 문화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웅진섬 도도하게 살아보기’, ‘주섬주섬 음악회’ 등과 콘텐츠 제작에 공동 투자하며, 아프리카 TV가 진행해온 낚시 콘텐츠 ‘GFL(Global Fishing League)’을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를 통해 도시브랜드를 활성화하는 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프리카TV는 금번 협약에 앞서 강화도 소재 낚시터를 제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일 선재도에서 진행한 아프리카 TV 인기 스트리머들의 낚시 라이브 스트리밍은 약 20만명에 달하는 누적 시청자를 달성하는 등 낚시 콘텐츠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