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광주소식]시장기 생활체육대회 25곳 선정 등

Talon 2024. 3. 10. 22:20

광주시는 '2024년 시장기(배) 생활체육 종목별 대회 지원사업'에 참여할 종목단체 25곳을 선정하고 다음 달부터 대회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는 플라잉디스크, 주짓수, 등산, 합기도 등 4개 종목이 추가됐으며 지원 규모는 총 3억원이다.

또 일반대회와 여성대회를 통합했으며 참가부문 확대, 참가비 등 수익금 의무반영, 자부담 비율을 확대해 대회 운영의 투명성을 높였다.

 

◇광주농업기술센터, 농촌융복합 전문 컨설팅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중소규모 가공·체험 농가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농촌융복합(가공·체험) 전문 컨설팅'에 참여할 농가를 15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가공분야 안전식품 생산·경영 컨설팅 5개소, 체험분야 융복합 체험 활성화 컨설팅 5개소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농가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광주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은 식품인증 취득, 표시사항·포장재 품질 향상을 중심으로 오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광주시립도서관, 작은 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광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6일 무등도서관에서 지역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4년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앞으로 10년 작은 도서관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워크숍은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 등을 안내하고 의견을 청취한다.

작은도서관 활동가는 광주시 대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광주시립도서관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시민참여 도서관학교, 독서의 달·문화의 달 행사 지원, 미술작품 순회 전시, 주제별 체험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출처 : 뉴시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