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드코어하지만 독자적인 파밍의 재미와 스킬 트리를 연구해 빌드를 완성하는 재미를 담으며 핵앤슬래시 팬들을 만족시켰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핵앤슬래시 장르가 주는 액션에 대한 재미는 상당했지만 동시에 성장 구조는 액션 팬들에게도 어려울 정도의 진입 장벽이 있었다.

레벨업을 통해서는 패시브 스킬을 선택할 수 있는 노드가 펼쳐진다.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액션성은 기존 핵앤슬래시 장르에서 엿볼 수 없던 하드코어함을 담았다.
일반 몬스터의 크기와 색깔만 바꿔 보스라고 소개하는 기존 핵앤슬래시 장르의 게임과 달리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는 액션 게임처럼 확실한 보스전을 마련했다.
스토리를 따라가며 만날 수 있는 네임드 보스를 포함해 챕터의 마지막에 만나는 보스까지 모두 저마다의 콘셉과 패턴을 지녔다.

잦은 죽음을 위해 보스전 앞에서는 늘 체크포인트가 있으며 바로바로 도전할 수 있었다.
어려운 보스전에 키보드 마우스를 두고 뒤를 돌까 생각이 들다가도 또 생각이 나서 잡게 만드는 매력을 지녀 클리어했을 때의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얼리 액세스 빌드 기준에도 만족스러운 성장과 액션의 재미를 엿볼 수 있었지만, 그 이상으로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은 게임이다.
느슨했던 핵앤슬래시 장르의 난도에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기에 액션 RPG의 팬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다.
- 출처 : 포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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