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단독] '쿠로' 이서행, LCKCL 해설진 합류

Talon 2025. 1. 3. 21:00

'쿠로' 이서행이 LCKCL 해설진에 합류한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쿠로' 이서행은 2025 LCKCL부터 해설자로 활동한다. 개막일은 1월 13일로 알려진 상태다. 올해까지 해설을 하던 '린다랑' 허만흥이 지난해 12월 24일 군 입대를 하면서 생긴 빈자리를 이서행이 맡게 됐다.

2013년 DRX의 전신인 인크레더블 미라클(IM)서 데뷔한 이서행은 나진 블랙 소드를 거쳐 락스 타이거즈서 활동했다.

 

2016년 LCK 서머서 kt 롤스터를 3대 2로 꺾고 우승을 경험한 이서행은 유럽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서 4강에 올랐으나 SK텔레콤 T1(현 T1)에 2대 3으로 패해 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아프리카 프릭스(현 DN 프릭스), 중국 빌리빌리 게이밍(BLG)서 활동한 이서행은 kt 롤스터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이후 군 복무를 마친 이서행은 최근에는 중국과 한국 올드 멤버들이 참여한 레전드컵 시즌2에 참가했다.

 

지난해 데일리 e스포츠와의 인터뷰서 선수 복귀에 욕심을 드러냈던 그는 해설자로 돌아왔다. 이서행은 2021년 LCK서 분석 데스크로 활동한 바 있다. 군 전역을 한 지난해 5월에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서 분석 데스크로 얼굴을 내밀었다.

 

한편 LCKCL은 올해 LCK의 시스템과 비슷하게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에 따르면 LCKCL은 대한극장을 떠나 홍대 아트앤디자인 밸리에 위치한 'WDG 스튜디오 홍대'서 진행할 예정이다.

 

- 출처 : 데일리e스포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