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넥슨, 'FC 온라인'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FCA 확대 운영

Talon 2025. 4. 3. 18:10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 지역 대회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인 FCA를 모바일 축구 게임 'FC 모바일'까지 포함해 확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FCA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FC 모바일'까지 포함해 새롭게 브랜딩하고 지원 범위를 확장했다. 넥슨은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지방 자치 단체, 공공기관의 지역 대회 운영을 지원하며, FC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분산된 지원 경로를 일원화하고, 결과를 통합 관리한다.

 

이 프로그램의 지역 대회 지원은 공식 지원 절차를 확립해 아마추어 대회를 활성화하고 e스포츠 저변을 넓히기 위해 진행됐다. 더불어 활발한 지역 단위 대회 개최를 통해 이용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FC 온라인' 프로 e스포츠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구축이 목표다.

 

지방 자치 단체, 공공기관 대상 'FC 온라인' 지역 대회 지원은 상금, 참가자 수 등 대회 규모에 따라 소규모 커뮤니티 대회, 일반 지역대회, 대규모 오프라인 대회 세 단계로 구분된다. 대회 개최 한달 전 FC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넥슨은 공식 종목 승인부터 대회용 계정, 최대 200만 넥슨캐시를 지원한다.

 

'FC 온라인' 'FC 모바일' 크리에이터 지원은 유튜브, 치지직, 숲(SOOP) 방송 누적 시간 300시간 이상 또는 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 기준에 부합하면 신청할 수 있다. 'FC 온라인'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화제성, 지속성에 따라 차등으로 지원되며, 'FC 모바일' 크리에이터에게는 시청자 제공용 쿠폰 및 20만 FV가 지원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