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마오안

Talon 2025. 11. 27. 12:2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Aki 마오안 선수입니다~!

 

2021 시즌 TES의 2군 팀인 LDL TES Challenger 출신의 정글러. 서머 시즌에는 New의 기량이 늘어남과 초신성 Creme의 활약에 비해 아쉬운 활약을 보여줬지만 시즌 말이 되자 뜬금없이 각성해 팀의 4년 만의 플레이오프 진출의 주역이 되었습니다.

2022 스프링 후반과 서머 초반 평가는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라인전이 약하지만 플레이메이킹에 능한 콜드와 신예 제리의 돌림판, AD 캐리력이 어마어마하지만 AP는 아직도 2%가 아쉬운 크렘과 신예 0909의 돌림판이 돌아갔는데 다 필요 없고 아키가 문제라는 의견이 압도적이었습니다.

2023 시즌 크렘 특유의 기복과 챔프폭 문제 그리고 은퇴한 콜드의 대체자로 들어온 피피갓이 시즌 중반까지 헤매면서 샨지 , 에이블과 함께 팀의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샨지나 에이블에 비해 눈에 띄게 활약하는 모습은 없어도 묵묵히 팀의 초반 설계와 교전을 이끄는 모습으로 팀의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서머 시즌도 화려하진 않지만 좋은 초반 설계를 보여주며 다수의 MVP를 획득 중이었습니다.

2024년 내내 기대에 못 미치며 부진했습니다. 서머에는 별로 잘하지 못하는 AP 성장형 메타가 오는 바람에 더욱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고, 시즌 막판 긴급 영입된 레얀이 플레이오프와 선발전에서 그럭저럭 분전하자 더욱 평가가 하락했습니다. 시즌 이후 NIP에 잔류하며 일자리는 지켰지만, 루키가 떠난 이상 2025년에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는 요원해 보였습니다.

2025 스플릿 1에서 도인비를 중심으로 한 돌풍의 일원이 되는가 했으나, 머지않아 영혼의 버러지 듀오 샨지와 함께 본인의 쓰레기력을 매경기 갱신하고 있습니다. 기어이 기사의 길 FPX전에서 대형사고를 쳐버리며 NIP의 스플릿3 열반조행의 주범이 되어버렸습니다. 결국 한때 돌풍을 일으켰던 omg의 코어는 미드인 크렘 외에는 철저하게 망했습니다. ppgod과 함께 팀을 나갔다고 합니다.

스플릿 3 시작전 TT에 입단했습니다.

교전에 매우 능한 정글러이며 리신 숙련도를 볼 때 피지컬이 LPL 내에서도 상당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챔프폭이 꽤 넓은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단점으로는 그렇게 두뇌파 정글러는 아니며 탑게임에 의존하는 꽤 단순한 동선과 본인의 뛰어난 메카닉에만 의존하는 플레이를 자주 한다는 점이죠. 24년 이후 안그래도 두뇌파 정글이 아닌 데다가 OMG 시절 발휘하던 뛰어난 교전력이라는 장점마저 아예 사라지며 완전히 망해버렸습니다.

 

이상으로 마오안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