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축구 선수 페드리

Talon 2025. 11. 26. 16:0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페드리 선수입니다~!

페드리의 집안은 테네리페에서도 알아주는 진성 바르사 팬 집안이었고 그러한 환경에서 자란 페드리 역시 바르사팬이었습니다. 원래는 페드리가 아닌 그의 형이 먼저 축구를 시작했으나 형을 가르치던 코치가 페드리의 재능을 알아보고 그를 스카우트했습니다.


2018년에 라스 팔마스 유스팀에 합류하였고 2019년 7월 15일에 불과 만 16세의 나이로 클럽과 4년 프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2019년 8월 18일, UD 라스팔마스 소속 16세 237일의 나이로 SD 우에스카전에 출장, 프로무대에 데뷔했습니다.

9월 19일, 스포르팅 히혼과의 홈 경기에서 프로 데뷔골을 기록했고 라스 팔마스 역사상 최연소 득점자가 되며 구단 역사에 이름을 남겼습니다. 어린 나이임에도 주전급 자원으로 활약하며 한 시즌 간 총 37경기 출전, 4골과 7도움을 기록하였습니다.


2020-21 시즌이 시작되기 전 페드리는 라스팔마스에서 FC바르셀로나로 이적하였습니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미드필더들의 연달은 이적으로 인해 리그 초반부터 어린 나이의 페드리를 기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그렇게 리그 초반부터 기용된 페드리는 리그 초반부터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페드리의 플레이는 팬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고, 바르셀로나의 유소년 선수 양성 기관인 라 마시아 출신이 아님에도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미드필더인 사비 에르난데스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를 떠올리게 한다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현지 시간 2020년 8월 25일, 홈페이지에 1군 선수단으로 등록된 지 5일만에 주제프 마리아 바르토메우 회장과 직접 계약서에 사인한 후 입단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지시간 9월 27일 3R 비야레알 전에서 교체출전하며 라리가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라리가 9R 윙어로 출전했던 경기와는 달리 공격형 미드필더처럼 출전했으나, 경기 초반에는 영향력이 줄어들어서 고전하는 듯 보였습니다. 그러나 후반으로 갈수록 나아지던 모습을 보이며 쐐기골까지 뽑아내며 승리를 챙기는 공신이 되었습니다. 2020-21 시즌 최고의 선수, 최고의 영입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고 결국 좋은 폼을 계속해서 보여주며 이번 시즌에도 영 시원치 않은 쿠티뉴를 밀어내고 주전을 차지했습니다.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아틀레틱 클루브를 상대로 선발 출전하여 팀의 4대0 대승에 기여했고 자신의 커리어 첫 트로피이자 바르셀로나 소속 첫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시즌 내내 주전으로 기용받으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리그 37R까지 쉬지 않고 모든 경기에 출전하며 뛰어난 활약을 보였습니다. 시즌 통틀어서는 52경기를 소화해 나이를 생각하면 혹사에 가까울 정도였습니다. 그 때문인지 시즌 초중반에 비해 후반에는 폼이 다소 떨어진 듯 해 아쉬웠지만 시즌 4골 6도움을 기록하였고 부상 없는 철강왕의 모습을 보여주어 꾸레들에게 아주 큰 기대를 받는 중입니다.

2022 월드컵 조별 리그 1R 코스타리카전에서 97%의 패스 성공률과 두 번의 경합 상황에서 모두 승리하는 등 중원을 장악하며 팀의 7-0 대승에 공헌했습니다.

2R 독일전에선 독일의 윙어인 그나브리를 잘 견제하며 독일의 오른쪽 공격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못하게 막아냈습니다. 3R 일본을 상대론 비록 팀은 패배했으나 페드리 개인으론 131회의 패스를 시도해 116회를 성공시키며 스페인 중원의 에이스로 활약했습니다.

조별 리그 3경기 모두 스페인의 에이스로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이며 팀의 16강 진출을 이끌었고 16강 상대로 모로코를 만나게 됐다.

16강 모로코를 상대로 패스 성공률 90%를 기록하며 팀의 패스 플레이를 이끌었지만 승부차기 끝에 패배하며 본인의 첫 월드컵을 쓸쓸히 마무리했습니다.

 

이상으로 페드리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