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한국 유치 이끈 전병헌 회장, "중요한 공약 지켜 기쁘다"

Talon 2013. 11. 12. 18:10

전병헌 회장, 한국에서 2014 LOL 월드 챔피언십 개최 알려


12일,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진행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스 윈터 13-14시즌 미디어데이에서 중대 발표가 나왔다. 이 자리에 참석한 KeSP 전병헌 회장은 "2014년 한국에서 롤드컵을 개최하게 됐다"며 기쁜 소식을 전했다.

다음은 전병헌 회장의 개최사 전문.

"롤챔스 미디어 데이에 함께 해주신 관계자 여러분들, 온게임넷을 통해 시청하고 계신 e스포츠 팬 여러분들 모두 반갑습니다. 한국e스포츠협회장 전병헌입니다. 생방송을 통해 전용준 캐스터가 말씀하신 것처럼 중요한 것을 이야기하기 위해 이 자리에 있습니다. 몇몇 분들이 롤챔스 미디어 데이에 KeSPA 회장이 참여한 것에 대해 궁금해하고 추측한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6월 15일에 두 번째로 롤챔스 결승전을 방문했습니다. 처음으로 아주 열광적이고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에서 e스포츠 팬들과 함께 생방송으로 인사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그 때 제 기억으로는 아이러니하게도 3위를 차지했던 SK텔레콤 팀에게 시상자로 참여했습니다.

기억나실지 모르겠지만 생방송으로는 처음으로 롤드컵을 대한민국이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모두 기억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늘 선명하게 기억을 하면서 한국e스포츠협회장으로서 생방송을 통해 최초로 아주 중요한 약속을 했던 무대였기 때문에 커다란 책임감과 책무감을 갖고 지내왔습니다.

오늘 그 약속이 이뤄졌음을 알립니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e스포츠 팬에게 알리려고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시즌4 2014 롤드컵 개최지는 대한민국으로 확정됐습니다.

이 시각에 맞춰 라이엇게임즈는 2014 롤드컵 개최지가 대한민국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협회장으로 여러분들에게 약속했던 매우 중요한 공약을 지켰다는 점에 대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장 먼저 한국 팬들에게 개최 소식을 알릴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 드립니다. 한국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의 성과는 한국 e스포츠의 뜨거운 열기와 열성을 보여 준 한국 e스포츠 팬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롤드컵 유치를 하게 된 원동력이었음을 분명히 밝히면서 정말로 감사 드립니다. 함께 하고 있는 16개 팀 여러분들과 팬 여러분들께 한국 e스포츠의 가장 큰 경쟁력이며 롤드컵 개최를 마음 먹은 이후에 순조롭게 진행된 것의 원동력이자 에너지였습니다.

앞으로도 e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성원을 바탕 삼아서 약속했던 모든 것들을 꾸준히, 착실하게, 차근차근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그라가스 코스프레까지 했는데 더 못할 것이 없습니다. 2014 롤드컵은 가장 성대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협회는 모든 지원을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e스포츠 팬들과 세계에서 열광하고 있는 e스포츠 팬들이 그렇게 만들어 주리라 믿습니다.

전 세계가 다시 한 번 e스포츠 종주국 대한민국을 떠올릴 것입니다. 전세계 팬들의 발걸음이 한국으로 쏟아져 들어오리라 생각합니다. 온게임넷과 한국e스포츠협회,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도 협혁할 것이며 역대 사상 가장 멋진 롤드컵 대회를 치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e스포츠를 사랑해주시고 뜨겁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더 뜨겁게 여러분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e스포츠 팬들은 마음 먹으면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다 잘할 수 있다는 긍지와 자긍심을 심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뜨겁게 함께 해 나가겠습니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