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

도타2 TI6 이후 불고 있는 각 팀 리빌딩 상황은?

Talon 2016. 8. 30. 18:02
▲ 팀시크릿으로 이적한 '포렙' 이상돈과 'MP' 표노아.

도타2 디 인터내셔널6(TI6)가 중국의 윙즈 게이밍의 우승으로 마무리 된 가운데 메이저 대회를 앞두고 세계 각 팀들은 리빌딩을 진행 중이다. 5~6위를 차지했던 한국의 MVP 피닉스를 포함 팀시크릿, 얼라이언스, EG, LGD게이밍 등 TI6 본선에 참가했던 팀들은 새로운 로스터를 만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포모스에서는 메이저 대회 로스터 마감을 앞두고 진행 중인 리빌딩 진행 상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 MVP 피닉스 
MVP 피닉스는 오프레이너 '포렙' 이상돈과 'MP' 표노아가 팀시크릿으로 이적했다. 지난 주까지 선수들을 휴가였으며 다음 주 안으로 새로운 로스터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 TI6서 우승 차지한 윙즈 게이밍  Photo=Damian Estrada(@DamianEstrada)

▶ 윙즈 게이밍
TI6 우승팀인 윙즈 게이밍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서포터 'iceice' 리펭이 학업 때문에 팀을 떠날 가능성이 높다. 

▶ 디지털 카오스(DC)
비시즌 동안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팀. OG에서 오프레이너로 활동했던 'MoonMeander' 데이비드 탄이 합류했고, 'Moo' 데이비드 헐이 팀을 나갔다. 코치로는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한 'Blitz'가 합류했다. 'Moo' 데이비드의 행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OG로 갈 가능성이 높다. 

▶ 이블 지니어스(EG) 
패자 결승서 디지털 카오스에게 패해 최종 결승에 올라가지 못한 EG의 로스터 변화가 가장 심하다. 팀의 중심이었던 'Fear' 클린톤 루미스와 미드 레이너 'SumaiL' 시드 수메일 하산, 'zai' 루드윅 와쉬버그가 탈퇴했다. 
 

▲ 'MidOne' 에이크(Photo=ESL, Patrick Strack)

▶ 프나틱
프나틱은 MVP 피닉스의 천적이었던 오프레이너 'DJ' 드자르델 맘푸스티가 가장 먼저 팀을 나갔다. 이어 '343' 아담 사흐와 'MidOne' 에이크 나이 쳉이 팀과 결별했다. 에이크는 이상돈, 표노아와 함께 팀 시크릿의 미드를 책임질 예정이다. 

▶ 이홈
이홈의 캐리를 담당했던 'iceiceice' 대럴 코 페이 시앙이 팀을 떠났다. 대럴은 자신의 SNS을 통해 "미드 레이너 포지션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팀에서 활동하길 원한다"고 글을 남겼다. 대럴은 MVP 피닉스 코치로 활동했고 친구인 'Nutz'와 팀을 만든다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드러난 것은 없다. 

▶ TnC 게이밍
이번 TI6에서 깜짝 활약을 보여준 TnC 게이밍은 대회 직후 주전 5명이 모두 팀과 결별했다. 해체설이 불거져나오고 있지만 TnC 게이밍은 새로운 라인업을 만들 예정이다고 말했다. 

▶ 팀리퀴드 
팀리퀴드는 아직까지 팀원 변화가 없는 팀이다. 

▶ OG 
프랑크프루트, 마닐라 메이저서 우승을 차지했던 OG는 이번 TI6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대회가 끝난 뒤 'MoonMeander' 데이비드 탄은 디지털 카오스로 이적했고 'Miracle-' 아메르 바르콰위와 서포터 'Cr1t-' 안드레아스 니엘슨이 팀을 떠났다. 
 
▲ 최근 이적설이 불거졌던 'Maybe' 루야오(사진출처=스타래더)
 
▶ LGD게이밍
캐리인 'Agressif' 선쳉과 결별한 LGD게이밍은 미드 레이너 'Maybe' 루야오가 팀을 떠났다는 소문에 대해선 공식 웨이보를 통해 "아직 루야오는 팀에 잔류한 상황이며 그를 중심으로 팀 로스터가 만들어질 예정이다"고 부인했다. 

▶ 얼라이언스
디 인터내셔널3(TI3) 우승 멤버가 다시 모였지만 대회 직후 'S4' 구스타브 마그누손, 'AdmiralBulldog' 헨릭 안버그, 'Akke' 호아킴 악터홀이 팀을 떠났고, 'Loda' 조나단 버그와 'EGM' 제리 룬드비스트는 잔류했다. 

▶ 뉴비
뉴비는 'Hao' 첸치하오가 은퇴를 선언했다. 대체자로 뉴비 영의 'Sccc' 송춘이 꼽히고 있지만 그도 팀을 나간 상태다. 

▶ 비시게이밍 리본
팀원 변동 없음.

▶ 팀시크릿 
'포렙' 이상돈, 'MP' 표노아, 'MidOne' 에이크를 새롭게 영입한 팀시크릿은 'Puppey' 클레멘트 이바노프와 'pieliedie' 요한 아스트롬은 잔류했다. 이상돈은 '삼쿠아' 김도근 해설과의 인터뷰서 "팀시크릿은 좋은 팀이며 다만 베이스 캠프가 치안이 불안한 터키라서 걱정된다"고 말했다. 
 

▲ 그렇다! 나비는 그대로 살아남는다 (사진출처= 스타래더)
 
▶ 나투스 빈체레
나투스 빈체레는 최근 공식 발표를 통해 도타2 로스터 변화는 없다고 말했다. 이로써 미드 레이너 'Dendi' 다닐 이슈틴은 TI1이후 지금까지 이적하지 않고 특정 팀에 속한 유일한 선수가 됐다. 

▶ 인빅터스 게이밍 
TI6 본선에 오르지 못한 인빅터스 게이밍은 6년 동안 활약했던 'Ferrari_430' 루오 페이치가 팀을 떠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