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히어로즈 리그, 내년부터 온라인으로 변경

Talon 2016. 9. 24. 09:05
2017년 열리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리그가 온라인으로 변경된다. 

블리자드는 23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히어로즈 리그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달라진 부분은 온라인 리그 전환과 각 지역 상위 8개 팀의 계약을 통한 보상, 국제 대회 증가다. 

가장 먼저 내년부터 히어로즈 리그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리그로 전환된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한국과 중국, 유럽, 북미 지역 대회가 동일한 온라인 리그 구조로 진행된다. 각 지역 상위 8개 팀은 계약을 통해 기본 보상과 꾸준한 경기 출전을 보장할 예정이다. 

히어로즈 리그는 글로벌 챔피언십 뿐만 아니라 각 지역 라이벌 팀들끼리 대결하는 국제 대회 비중을 늘릴 예정이다. 국제 대회는 한국과 중국, 유럽, 북미서 세 차례 진행되며 대만과 동남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는 한 차례 열린다. 

또한 내년 시즌부터는 처음으로 승격강등전 시스템을 도입된다. 하부리그 상위 두 팀과 슈퍼리그(한국 기준) 하위 두 개 팀이 차기 시즌 잔류와 강등을 놓고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히어로즈 각 지역 첫 번째 대회 예선을 이르면 11월에 시작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내년 시즌에 대한 세부 사항은 추후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