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GSL] 변현우, 김준호에 2대1 역전승..16강 진출

Talon 2017. 5. 17. 00:08

팀 엑스퍼트 변현우가 김준호에 역전승을 거두며 GSL 시즌2 코드S 16강에 진출했다. 

변현우는 13일 오후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핫식스 GSL 시즌2 코드S 32강 H조 승자전서 루트게이밍 김준호를 2대 1로 제압하고 조1위로 16강에 올랐다. 

김준호가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메이저' 후안 로페즈를 2대 0으로 제압하고 승자전에 올라온 김준호는 변현우와의 '여명' 1세트 초반 광자과충전으로 상대 앞마당 멀티를 마비시키는데 성공했다. 

불사조와 예언자 체제로 전환한 김준호는 변현우의 병력을 압살시키고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하지만 변현우는 '어비설리프'에서 이어진 2세트 초반 김준호의 전진 우주관문 전략을 사도 정찰로 막아냈다. 예언자 견제를 저지한 변현우는 땅거미 지뢰 드롭을 상대 본진에 감행해 다수 탐사정을 파괴했다. 

해병과 불곰, 해방선을 조합해 상대 앞마당 멀티를 장악한 변현우가 항복 선언을 받아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세트서 웃은 이는 변현우였다. '프로스트'에서 열린 3세트 초반 불사조에 다수 건설로봇이 피해를 입은 변현우는 맵 중앙 전투서 지상군과 땅거미 지뢰로 상대했지만 오히려 피해를 입었다. 

그렇지만 자신의 본진에 들어온 김준호의 불사조와 사도를 막았고, 진출한 병력으로는 상대 앞마당 멀티를 파괴했다. 결국 승기를 잡은 변현우는 김준호의 남은 사도를 정리하며 가장 먼저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 GSL 시즌2 코드S 32강 H조 
1경기 김준호(프) 2대0 후안 로페즈(테)
2경기 변현우(테) 2대0 박진혁(저)
승자전 변현우(테) 2대1 김준호(프)
1세트 여명 변현우(테, 7시) 패 vs 승 김준호(프, 1시)
2세트 어비설리프 변현우(테, 5시) 승 vs 패 김준호(프, 11시)
3세트 프로스트 변현우(테, 5시) 승 vs 패 김준호(프, 11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