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스타2, 아마추어 대회 열린다

Talon 2017. 5. 29. 01:20

GSL 중계진이 직접 참가하는 온풍 미디어가 스타2 아마추어 리그를 개최한다. 

오는 6월 4일부터 시작하는 온풍 스타2 리그는 'Masters 리그'와 'Unranked 리그'로 나눠서 진행한다. 우선 'Masters 리그'는 GSL 코드S에서 2연속 16강 진출에 실패한 프로게이머 및 MMR(매치메이커 레이팅) 5500점 이상의 아마추어가 참가할 수 있다

'Unranked 리그'는 GSL 출전 및 국내외 프로 팀에 소속된 경험이 전혀 없고, 스타크래프트2 래더 MMR(매치메이커 레이팅) 5000점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든 가능하다. 

특히 온풍 스타크래프트2 리그는 스타크래프트2 아마추어 리그의 활성화와 함께 신규 선수 및 아마추어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공인하고 후원하는 스타크래프트2 대회다.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에 도전을 망설였던 아마추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상금은 270만원 규모이며 'Masters 리그'와 'Unranked 리그' 예선에서 각각 16명씩 선발한다. 이후 이들은 듀얼 토너먼트와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를 치른다. 'Unranked 리그'에서 4강 진출자들은 이어 펼쳐질 'Masters 리그'에 참여할 수 있는 시드 권한을 획득하게 된다.

온풍 스타크래프트2 리그는 오는 6월 4일 일요일 오후 9시 'Unranked 리그' 개막전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 저녁 10시에 열린다. 'Masters 리그'는 'Unranked 리그' 종료 후 곧바로 이어진다. 전 리그는 2017년동안 각각 2개 시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온풍 스타크래프트2 리그는 아프리카TV(http://afreecatv.com/thefinal)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onpoo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