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플레이어]KT B팀 ‘카카오’ 이병권, “집요한 갱킹을 주목해달라”

Talon 2012. 11. 21. 18:30

포모스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즉 LOL(롤)의 고수 플레이어들을 소개하는 새 코너, '롤플레이어(LOL Player)'를 선보입니다. 이 코너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LOL을 다루는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올림푸스 LOL 더 챔피언스 윈터 시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소개하기 위한 인터뷰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 편집자註 >


KT 롤스터가 윈터 시즌을 앞두고 팀을 창단하면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그 중에서도 전력이 베일에 싸여 있던 KT 롤스터B팀에서는 전 스타테일 멤버였던 고동빈, 원상연, 유상욱이 먼저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시즌 개막 이후 오히려 '라간' 임경현이 눈길을 끌었고, 정글 싸움에서 좀처럼 밀리지 않는 '카카오' 이병권도 정글러로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크게 눈에 띄는 플레이를 선보이지는 않지만 필요할 때마다 등장하는 이병권은 팀의 킬 스코어에 다방면으로 관여하고 있다.

한국 서버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된 뒤 LOL을 접했지만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실력이 늘어가고 있는 이병권. '리신' 플레이에 능하다고 밝힌 이병권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 LOL을 처음 접한 건 언제였나? 또 게임을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지
▶ 이병권=한국 서버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뒤 2주쯤 후부터 플레이를 하게 됐다. 북미 서버에서는 아예 안 해봤다. 학교에 다니고 있었는데 짝이 LOL이라는 게임이 재미있다고 해보라고 권했다. 한 번 같이 해봤는데 못 한다고 자꾸 날 놀렸다(웃음). 그래서 오히려 승부욕이 발동했고, LOL을 잘하게 되면 꼭 친구를 놀려줘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은 물론 내가 짝보다 LOL을 훨씬 더 잘한다(웃음).

-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한데 & #160;
▶ 이병권=사실 원준호 선수보다 내가 리신을 잘 한다(웃음). 내가 더 경험이 많고, 더 많이 플레이를 했기 때문이다. 리신은 초반에 팀에서 라인전을 할 때 여러 모로 도움을 많이 준다. 리신이라는 챔피언 자체가 강하기 때문에 더 좋다.

- 다른 유저들에게도 자신의 주 챔피언을 잘 할 수 있는 '원 포인트 팁'을 알려달라
▶ 이병권=아이템 테크트리를 알려 드리겠다. 리신을 할 때 많은 분들이 공격력 아이템에 의지한다. 그러다 보면 리신이 후반에 갈수록 좀 안 좋아지는 경향이 있다. 그런 점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아이템을 선택하실 때 '군단의 방패'를 고르시는 편이 좋다.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그리고 바론을 스틸해야 되는 상황이 있다면 Q스킬을 쓴 뒤 강타를 사용해야 한다. 이후 다시 Q로 들어가면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간다. 추가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강타를 빨리 쓰고 Q데미지로 스틸하면 더 좋다.

- 반면 아직 마스터하지 못한 챔피언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하다
▶ 이병권=녹턴이 좀 어렵다. 녹턴은 어정쩡하게 성장했을 시 딜도 안 나오고, 탱커 역할도 수행하지 못하는 챔피언이다. 애매해져서 싫다.

- 혹시 포지션을 바꿀 수 있다면 어느 쪽으로 가고 싶은가
▶ 이병권=탑으로 가고 싶다. 정글러이다 보니까 탑 갱킹의 루트가 뻔히 보인다. 그래서 탑 라인에 서게 되면 괜찮을 것 같다. 정글러라 탑 라인에 대해 잘 안다는 점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 같다.

- 챔피언들 중 추가적인 버프나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있나
▶ 이병권=니달리를 좀 하향시켰으면 좋겠다. 니달리는 솔직히 너무 사기다. 좀 잡아 보고 싶은데 잡을 수가 없다. 좀처럼 죽지를 않는다. 버프 받아야 할 챔피언은 녹턴이다. 내가 잘 못하는 챔피언이지만 지금보다 더 좋아져서 '사기 챔피언'이 됐음 좋겠다. 필밴 당할 정도로 좋아지길 바란다(웃음).

- 아직도 심해를 떠돌고 있는 유저들에게 '탈출 비법'을 소개 한다면
▶ 이병권=멘탈을 잡고 게임을 하면 올라올 수 있다. 심해에는 멘탈이 약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 멘탈 관리가 필수다. & #160;

- 라이벌이라고 생각되는 게이머가 있다면 누구인지
▶ 이병권=(원)준호 형이 라이벌이다. 잘하기도 하고, 우선 내 바로 옆에 있는 선수부터 뛰어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멀리 떨어져 있는 타 팀 선수들보다 준호 형을 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다. & #160;

- 본인의 플레이를 볼 때 주목해서 봐야 할 부분이 있다면
▶ 이병권=집요한 갱킹을 주목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다.
▶ 손창훈=병권이가 진짜 집요한 게, 킬이 나올 때까지 그 라인에 머물러 있어서 상대하기 까다롭다.
▶ 원준호=미저리다. 간 줄 알았는데 아직도 있다. 다른 곳으로 돌아서 다시 갱킹을 시도하고 있다.
▶ 손창훈=와드에 안 걸리려고 맵 한 바퀴를 돌아서 오곤 하더라(웃음).

- 마지막으로 덧붙이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이병권=KT 롤스터B팀의 정글러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꽤 많다. 앞으로 머릿속에 반드시 각인시켜 드리겠다.

▶ 선수 프로필
이름 : 이병권
아이디 : KaKao
포지션 : 정글러
주 챔피언 : 리신
생년월일 : 1993년 6월 29일
혈액형 : O형
랭킹 점수 : 2334점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