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챔스] 갈 길 바쁜 아프리카, MVP 발판 삼아 상위권 재진입 할까

Talon 2018. 7. 5. 13:15
아프리카가 서머 5승을 올리고 상위권에 다시 한번 이름을 올릴지 여부에 이목이 집중된다.

2018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서머 1라운드 3주 4일차 경기가 29일 넥슨 아레나에서 치러진다. 4승 2패 득실 +4를 기록 중인 아프리카 프릭스는 MVP를 상대로 서머 5승째에 도전한다.

개막 3연승으로 잘 나가던 아프리카가 휘청였다. 킹존 드래곤X전에서의 패배에 이어, 순위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한화생명 e스포츠에 패배하며 2연패를 기록한 것. 지난 27일에는 시즌 전패의 진에어 그린윙스에게 2세트 승리를 내주고, 마지막 3세트까지 가는 끝에 다소 아쉬운 승리를 챙겼다.

그렇기에 아프리카는 MVP전을 승리하고 기세를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이날 승패 여부가 7월 1일에 펼쳐질 젠지와의 승부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아프리카는 MVP전과 젠지전에서 모두 승리할 시 득실에 따라 2위로 3주차를 마감할 수 있다.

다행히도 모든 데이터 지표는 아프리카의 손을 들어주고 있다. 분당 골드 격차, 15분까지의 골드-CS-포탑 격차에서 MVP가 모두 마이너스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 아프리카는 MVP에 비해 15분까지의 골드 격차에서 천 이상 앞서는 등 초반부터 탄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킬/데스 비율에서도 아프리카는 1.43으로 2위를, MVP는 1.07로 6위를 차지했다.

아프리카는 다가올 젠지전에 대비해 이번 MVP와의 승부에서 반드시 승리하고 상위권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과연 아프리카가 피드백을 거쳐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이고 개막 초반 같은 위세를 떨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 2018 롤챔스 서머 1R 3주 4일차
▶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MVP
*3전 2선승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