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챔스] '에포트' 이상호 "팀 상승세, 선수들과 연구 덕분"

Talon 2018. 8. 3. 10:09

bbq 올리버스에 승리한 SKT '에포트' 이상호는 경기 후 인터뷰서 최근 상승세의 이유에 대해 "선수들과 끊임없이 연구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24일 오후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롤챔스) 서머 2라운드 bbq와의 경기서 2대1로 승리를 거두고 시즌 6승(7패)째를 기록했다. 6위 한화생명(6승 6패)과는 반 게임 차. 

- 승리한 소감은 
모든 경기를 이겨야 플레이오프 가능성이 있는데 bbq를 꺾고 첫 단추를 잘 끼워서 기쁘다

- 오늘 경기를 보니 라인에 힘을 주는 느낌이었다
지금 메타가 라인전이 밀리면 정글러가 힘들다. 정글러까지 힘들면 라이너가 어려워진다. 그래서 라인을 강하게 가져가려고 했다

- 파이크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파이크가 나왔을 때 쓰는 사람만 사용했는데 솔직히 말해서 좋은 챔피언은 아니다. 활용하기에 따라서 극과 극으로 갈리는 거 같다.

- 2세트는 퍼블을 먼저 내주는 등 합이 안 좋았다
바텀에서 솔로 킬을 당한 것이 컸다. 우리 조합이 케넨을 몰아준 다음 나르를 뚫어냈어야 했는데 다른 라인이 일찍 무너지는 바람에 패했다.

- 원거리 딜러가 다시 나오는 추세다 
비원거리 딜러 장점이 원거리 딜러 챔피언을 상대로 초중반에 강력하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원거리 딜러가 버티는 방법을 찾아서 예전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 

- 3세트도 라인전에 힘을 준 것 같은데
모든 라인을 강하게 가져가면서 상대 정글러가 나올 수 없게 했다. 

- 이번 주 진에어, 젠지와 대결한다
다 이겨야 하는 상대다. 오늘 경기만 봐도 고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진에어전도 쉽지 않을 것이다. 열심히 준비하는 방법밖에 없다. 

- 최근 팀 분위기가 좋아지고 있는데 계기를 들자면
연패를 했을 때 선수들과 이야기도 자주 했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고 했다. 또 강팀이 아니다 보니 상위권 팀 경기를 보면서 연구를 많이 했다. 덕분에 상승세를 탄 거 같다. 

- 하고 싶은 말은
승리해서 다행이다. 경기가 바로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