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CuVee 이성진 선수입니다~!
짜황
삼성 갤럭시/Gen.G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에이스
천고큐비
2015 시즌을 앞두고 영입된 삼성 갤럭시의 탑 라이너. 영입 당시엔 팀의 구멍이라는 소리까지 들으며 출발해 승강전까지 오고 갔으나, 2016년에는 롤드컵에서 말도안되는 수준의 탑솔러 하드캐리를 거의 매판 선보이며 세계구 급 탑솔러라는 평가를 받고, 2017년 롤드컵을 우승하며 세계 최고의 탑라이너 자리에 오르기까지, 정말 매 시즌마다 성장하는 대기만성형 선수입니다. 17년인 현재까지 승강전 출신의 선수가 롤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사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삼성에서도 특히 크라운이 노력의 아이콘으로 알려져 있지만, 큐베도 그에 못지않게 '노력' 이란 표어에 걸맞는 선수.
닉의 유래는 이 축생으로 당연히 덕이 있는 자입니다. 아마추어 시절엔 러브 라이브란 팀명을 사용한적이 있기도 합니다.
의외로 여성 팬들이 많은 편이라고...
멘탈이 상당히 좋습니다. 삼성이 부진하던 시절 솔랭에서 차마 표현하기 힘들 정도의 패드립을 들었는데도 표정이 굳어지는 것 외에는 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최우범 감독도 삼성 멤버들중에서 제일 멘탈이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덤으로 유머감각이 아주 뛰어납니다. 前나진의 정글러 Watch와 페이커 3명이 모이면 롤계 유우머 3대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새 멤버로 팀이 재구성된 후 좋은 컨디션으로 1200점을 돌파하며 솔랭 순위도 챌린저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5년 12월 14일 솔랭 1위를 찍었습니다!!
개인방송에서 질문을 굉장히 잘 받아줍니다. 도네로 물어봤는데 게임에 집중 중이라 질문을 놓치자, '그런거는 도네로 안하셔도 되니까 다시한번만 물어봐주세요'라고 한적도 있습니다. 챔피언 평가 및 상성, 스플릿 운영법, 대회에서 안나오는 이유 등 질문을 하면 거의 전부 대답해줍니다.
2017년 8월 15일에 펼쳐진 SKT와의 1차 플레이오프 3세트에서 급하게 화장실에 가는 해프닝이 벌어졌습니다. 아예 없던 일은 아니라서 국내 팬들이나 해설진들도 짤막하게 언급하고 넘어갔지만 문제는 해외 팬들을 위해 나가는 영어 자막에 Toilet issue라는 글자가 나오면서 서양권 팬들을 빵 터지게 만들었고 이후 종종 LCK 진행 중 누군가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이슈가 게임이 멈추면 열의 네다섯은 꼭 이 토일렛 이슈를 언급합니다...
솔로랭크에서 페이커와 큐베가 같은 팀으로 매칭됐었는데, 큐베가 그라가스로 펜타킬을 띄우며 게임을 캐리했습니다. 펜타킬을 띄운 후 페이커와 상대방이 대치 중 큐베가 등장하자 페이커가 '왔구나 우리형'이라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둘은 동갑에 페이커가 생일이 빠릅니다. 큐베가 그라가스로 펜타킬을 했다는 이야기는 OGN의 2017 롤드컵 조추첨 행사에서 페이커가 직접 언급한 바도 있습니다.
게임쇼 유희낙락에 출연했습니다. 이때 나온 얘기들은
특별히 좋아하는 여자 연예인이나 가수는 없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여자 캐릭터중에서는 이렐리아를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아이돌마스터 vs 러브라이브란 질문에 둘 다 들어는 봤지만 보진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봤든 안봤든 이걸 놓칠리 없는 연예계 오덕 대표 김희철에게 니코니코니를 해달라면서 좋은 표적이 되기도.
크라운이 뽑은 삼성 팀 내 외모순위 질문에 꼴찌로 선정되었습니다. 참고로 1위는 자신이고... 두번째는 최우범 감독 세번째는 코장 네번째는 룰러고 다섯번째는 앰비션. 마지막까지 남은 후보인 앰비션하고 큐베 중 꼴등을 정하는데 꼴등 특징을 말하라고 하니깐 돼지라고 했습니다...
최우범 감독이 뽑은 '삼성 팀내 멘탈 1위' . 크라운 같은 경우는 멘탈이 약해서 앰비션이 항상 옆에서 '민호야 멘탈 잡아라' 며 챙겨주는데, 큐베는 멘탈이 아주 세서인지 6 데스...를 하고도 꿋꿋히 할말은 다한다고 합니다. 플레이가 좀 안좋게 나온다고 소심해지고 말도 없어지고 그러면 경기에 매우 악영향을 미치는데, 큐베는 그런게 없이 콜 할거 다 해주니 굉장히 고맙다고 합니다.
2017 롤스타전 때 인터뷰에 따르면 친구 한명과 동행할 수 있어 친구를 데려갈까 고민했는데 혼자 가면 비지니스석을 탈 수 있지만 동행하면 이코노미석을 타야하기 때문에 비지니스석을 탈려고 친구를 버렸다고...
뛰어난 실력과 멘탈, 순박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롤 관련 커뮤니티에서 인기가 굉장합니다. 특히 2017 롤스타전 때 선수들 사진이 올라왔는데 큐베가 찍힌 사진들은 항상 뭘 먹고 있는 사진들이고, 심지어 다른 선수의 사진에서도 까메오처럼 출연해 뭘 먹고 있으니 웃음을 유발하는 중. 프레이와 이경민코치 말에 따르면 큐베는 먹을 때 참 복스러워 보인다고 합니다. 보기만해도 흐뭇하다고... 이 때문에 큐베의 팬이 되었다고 합니다.
롤스타전을 갔다온 프레이의 증언에 따르면 캐리어를 아예 가져가질 않았다고 합니다. 옷 한 벌 속옷 하나만 달랑 갖고 갔다고...
2018 스프링 1주차 위클리에 따르면 전 동료였던 레이스에게 징그럽단 소릴 들었습니다.
??? : 큐베는 좀 싫어. / 엄티 : ?? 큐베님이 왜요? / ??? : 큐베는 좀... 징그러워.
이후 Gen.G에 영입된 플라이에게도 애정표현을 상당히 많이 한다는 듯. 마침 둘 다 잘생긴 선수라서 얼빠라는 소리도 있습니다...
개인방송에서도 큐베의 강철멘탈을 재확인할 수 있는데, 게임이 말려도 짜증 하나를 안냅니다. 죽어도 '허허 저 친구 고수네' 라며 시청자들과 소통합니다.
이상 이성진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