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팀은 바로~
스플라이스입니다~!
콜 오브 듀티, 기어스 오브 워,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헤일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하스스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로켓 리그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5년 11월 팀을 리브랜딩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2015년 11월 3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 유럽에 진출한 디그니타스 EU 리그 오브 레전드를 약 백만 달러에 인수하였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2019 스프링 시즌 한 시대 뒤떨어진 양학팀?
프랜차이즈화 되는 EU LCS 참가 신청을 했지만 ESPN발 보도로 심사에서 떨어졌다라는 기사가 났었습니다. 그 뒤 오도암네랑 Xerxe에, 코비까지 팀을 구한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EU LCS 참가팀이 변경됐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모비스타 라이더즈랑 노스가 탈락하고 그 자리를 스플라이스가 다시 꿰찼다고 합니다. 팀원들이 팀을 구한다고만 글을 올렸지 계약이 해지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멤버로 다시 2019시즌을 치를 가능성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11/23 기준으로 오도암네 재계약 불발, 비지챠지를 바이아웃 해서 영입, 니스퀴의 C9행 등의 루머가 떴는데, 결국엔 이는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Xerxe와 Kobbe는 남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남는 미드 공백을 어떻게 채우나 싶었더니 터키에서 포텐이 제대로 터져버린 특급 유망주 Humanoid로 채웠습니다. 그리고 서폿을 신인왕 3위였던 노스캐런으로 매꿨습니다. 전체적으로 준수한 보강이었다는 평. 그런데 갑자기 KLG의 정글이었던 Tierwulf를 영입했다는 상상도 못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Xerxe의 스타일 때문에 주전 경쟁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탑 서브도 들여왔는데 KIYF 출신인 Orome를 영입하였습니다.
1주차는 엑셀 상대로 승리했으나 바이탈리티를 상대로는 어정쩡하게 바론을 치다가 역전패했습니다. 2주차는 로그와 오리진을 상대로 무난하게 승리를 거두면서 공동 2위 라인에 올랐습니다. 휴머노이드가 기대를 받은 만큼 캐리력을 보여 주고 있고, 절지도 초반부터 적극적인 모습을 자주 보여주면서 초반 행보가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 때까지 스케줄이 주로 약팀을 상대했기 때문에 이후 검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sk보다는 높게평가 받으면서 샬케랑 플옵권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3주차는 샬케를 상대로 체급에서 밀리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패배했습니다. 이쯤 되면 비지챠치의 딜러 숙련도가 아쉬워지는 건 덤. 그리고 G2전도 패배하면서 전체적으로 적폐챔프들을 충분히 잘 활용하지 못하는 단점과 개싸움 메타에서 영 제 구실을 못하는 노스케런 등의 문제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일 문제는 역시 우승권 강팀을 만나면 속도전을 못 따라간다는 점입니다. 분명히 G2전에 잘 받아치면서 역전하나 싶었지만, 결국은 G2가 주도권을 놓지 않고 끝까지 전투력을 중심에 두고 게임을 주도하였습니다.
4주차 sk전은 승리했습니다. 미드에서는 앞서갔지만 바텀에서 카시vs루시안 구도에서 카시가 이기면서 조금 불안했는데 중간중간 교전에서 딸피로 완벽히 어그로핑퐁이 되면서 이득을 챙겼습니다. 미드타워를 밀다가 우르곳이 끊기고 한타도 패배하면서 바론까지 이어진것은 위험했지만 쓰레쉬를 끊어먹으면서 시간을 벌었고 이어진 한타에서 승리. 바텀 억제기를 밀고 발등에 불떨어진 sk가 한타를 걸려고해도 맵장악을 잘해서 케넨 뒷텔각이 전혀 안나왔고 어쩔수없이 강제로 바론을 쳤는데 카시의 마나부족으로 무난하게 한타 승리.
그리고 미스핏츠전도 운영으로 휘둘리다가 한타에서 미스핏츠의 자폭을 놓치지 않고 한타의 스플라이스를 보여주며 승리, 단독 4위로 뛰어올랐습니다. 확실히 라이너들만큼은 바이탈, OG와 함께 존잘이라서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노스케런이 로캣 시절 파이크 뽀록이 안먹히는 것은 아쉽지만 비지챠치가 아트록스를 픽해 라인전서 뒤지다가도 한타를 캐리한 것은 기분좋은 요소.
스타크래프트 2 팀은 2017 스타크래프트 2 커리어기준 최초로 양대리그 우승자를 배출한 첫번째 팀
2016년 12월 2일, 강민수를 영입하며 창단했습니다.
2016년 12월 26일, 강민수의 추천으로 김대엽을 영입했습니다.
2017년 5월 12일, 전태양을 영입했습니다.
mYinsanity에 이어 두번째로 해외팀 GSL우승자를 배출한 팀입니다. 또한 최초로 해외팀 SSL우승자를 배출함과 동시에 최초로 양대리그 우승자를 배출했습니다.
오버워치 팀 토론토 디파이언트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부터 참가하게 된 토론토 연고팀. 팀명인 디파이언트는 반항적인, 도전적인 이란 뜻을 담고 있습니다. 2018년 10월 25일 오전 트위치 방송을 통해 소유주인 크리스 오버홀트가 직접 팀명, 스킨, 로고를 공개하였습니다.
이상 스플라이스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