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e스포츠 팀 ahq e-Sports Club

Talon 2019. 4. 2. 11:31

오늘 소개할 팀은 바로~

ahq e-Sports Club입니다~!


타이완의 e스포츠 프로게임단.


시즌 5에 대만 LOL의 부활을 알린 LMS의 신흥강호


2018 시즌 망했어요


시즌 직전에 웨스트도어와 알비스가 한시즌 휴식을 위해 로스터에서 빠진다고 합니다. 코치인 그린티도 2팀이였던 MAD한테 뺐겼습니다. 그리고 경기력은 매우 처참합니다. 챠위가 들어간 HKA를 이기긴 했는데, 그 뒤 M17과 자신의 2부팀이었던 Team MAD에게 패배를 하며 충격의 2연패를 달성하는 중. 그리고 2라운드에 미션의 정지가 풀리고 알비스가 복귀하면서 시동을 걸 생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려대로 다시 망했습니다. 사실상 챠위가 있을 때의 ahq와 웨스트도어가 있을 때의 ahq의 나쁜 점만 모아놓은 경기력으로, 4인방이 그대로인데도 플옵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주에 J Team을 잡으며 물귀신 작전으로 같이 탈락했습니다.


마운틴의 OMG 썰이 사실로 밝혀지고 Ziv까지 RNG 썰이 뜨는 등 팀이 붕괴될 것 같습니다... 그냥 MAD를 도로 인수하는게 답일듯.


그리고 마운틴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M17에서 마운틴 전용 호구로 유명한 타이잔을 데려왔고 그 대가인지 와코가 절대로 아니고 미션을 M17로 보냈습니다. M17이 3z/미션-크래쉬-에이팩스-들-드리머라는 자국리그 수준에서는 그럴싸 해보이는 로스터를 갖게 된 반면 ahq는 알비스만 영고라인에 가입하게 생겼습니다. 웨스트도어가 복귀한다 가정하더라도 웨스트도어의 힘은 본인의 소프트웨어적인 천재성이 팀원들의 하드웨어에 의해 뒷받침되었을 때 가능한 것인데, 그 핵심들이 이탈하고 있으니...


그나마 Ziv의 잔류가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용병의 대거 유입과 전반적인 LMS의 수준 향상 속에서 팀의 주요 전력인 마운틴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챠위의 부재로 와코를 투입하지 않으려면 웨스트도어가 풀타임을 뛰어야 하는 상황까지 감안하면 서머 전망은 결코 좋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웨스트도어가 서머시즌에 정글러로 전향했습니다! 즉 주전 미드라이너는 와코입니다. 웨스트도어야 잘만 준비하면 앰비션처럼 정글 전향이 성공할 가능성도 꽤 되지만, 이제 와코같은 미드로 롤드컵에 갈 수는 없습니다. 웨스트도어를 정글로 전향시킬 생각이었다면 최소한 메카닉으로 1인분 뽑아주던 미션을 왜 내보냈는지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서머 2주간 전패했습니다. 다만 상대가 디펜딩 챔피언 FW와 전 시즌 롤드컵 진출팀의 위용을 찾아가는 HKA이기에 정상참작이 약간은 가능합니다. Ziv가 얼쑤를 솔킬내는 등 혼자 게임하고 있지만 아직 웨스트도어는 완성된 정글러가 아니고, AN은 원딜러가 원딜 픽하지 않아도 되는 메타의 수혜를 입을 줄 알았지만 그냥 뭘 잡아도 한타를 못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으며 알비스는 첫주 말아먹고 2주차 서브로 빠졌습니다. 대망의 와코는 이렐리아 진입각을 통해 자신이 왜 세계에서 라이즈 궁을 가장 잘 쓰는 미드라이너인지를 증명하고 있으니... 웨스트도어가 오더를 해봐야 뭐가 될 리가.


같이 추락하고 있고, 상대전적으로 우위를 가지고 있는 G-Rex를 상대로는 승리를 거두었지만, 그것 뿐이었고 심지어 M17에게도 패배를 당하면서 1승 5패의 최하위로 처졌습니다.


그리고 마침내는 3승 11패라는 처참한 성적표로 승강전을 확정지었습니다.


승강전에서는 3대1로 승리하여 잔류하였습니다.


2019 시즌 전 팀의 대표 선수인 웨스트도어랑 알비스가 동시에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멤버 보강으로는 LJL CS 팀 BQB 소속 정글러 Baby랑 Afro 소속이었던 레인보우를 영입했습니다. 그 후 베이비가 썩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자 FPX 정글러였던 알렉스도 영입했습니다.


지브-알렉스-와코-안-키노 조합으로 열심히 말아먹고 있었으나 이세라의 영입과 와코의 원딜 포변 이후 지브-알렉스-레인보우-와코-이세라 조합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성적이 많이 올랐는데 우스운건 1라운드 노답조합일 때 유일하게 잡았던 지렉스에게 이번에는 또 지고 다른 팀들만 다 때려잡고 있다는 것. 이후 2위를 달리고 있던 FW와 1위를 달리고 있던 MAD Team 두 팀 모두를 잡아내며 7승 5패를 기록, 3위까지 올라갔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스포츠 팀 Immortals  (0) 2019.04.04
야구코치 고동진  (0) 2019.04.03
래퍼 송민호  (0) 2019.04.02
바둑기사 김민희  (0) 2019.04.01
야구선수 최윤석  (0) 2019.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