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12.4 프리뷰 - FreeCon 2020 TFT BJ멸망전 시즌 2 결승전

Talon 2020. 12. 4. 09:44

오늘 있을 FreeCon 2020 TFT BJ멸망전 시즌 2 결승전 경기 프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콘은 아프리카에서 야심차게 추진한 e스포츠 축제이죠. 오늘은 2일차로 TFT 멸망전 뿐만 아니라 포켓몬스터 경기도 있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TFT 결승전 출전 팀 명단 보시죠.

 

모험은 계속된다 (안녕수야, 가지볶음)

엑시던트 (로이조, 갱제)

보배콩 (혜진콩, KR보배)

앞니없는히정힝 (히정, 구루루)

쪼우비가 정배 (쪼해피롱, 여우비)

너꼬내꼬우승내꼬 (마꼬, 줘너)

탱글타요 (타요, 꿀탱탱)

노력보단재능이죠 (라콩, 깜시루)

 

얼마 전에 아주 치열한 승부였던 ATS 결승전에 출전했던 분들도 보이네요. 결승전 최종전에서 2위를 기록하면서 혹시나 우승을 차지하는 거 아닌가 싶었던 로이조 선수, 초대형 변수를 만들어냈었던 줘너 선수 또한 이번 결승전에도 출전합니다. 갤럭시 컵 한국대표로 출전해 결승까지 올랐던 보배 선수의 모습도 보이네요.

 

역시나 중요하게 생각되는 건 1:1 매치 출전 순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전에서의 순위로 팀전의 출전 순서 또한 정해지고 기세라는 것이 워낙 중요하기 때문이죠. 물론 개인전에서 조금 부진했다 하더라도 팀전에서 모든 것을 뒤집어 버리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그건 정말 둘 다 잘해야 되는 거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ATS 결승전에서도 말한 바 있지만 예선 성적과 별개의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TFT 자체가 게임 내에서도 기복이 심한 게임이기 때문이죠.

 

보통 프리뷰 글을 올릴 때 너무 체급 차이가 크다 하더라도 혹시나 이럴 수도 있다는 최대한 중립성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국가대항전 제외하고요. 하지만 이번 TFT에서는 살짝 중립성을 놓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이번 TFT 멸망전을 보면서 한 BJ 분에게 입덕(?) 했다 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여우비 님이 있는 쪼우비가 정배 팀 응원하면서 이번 결승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우비 님 파이팅이요~!!

 

이상 간단한 프리뷰 마치고 경기 종료 후 리뷰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