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12.13 프리뷰 - 2020 ATL GRAND FINAL

Talon 2020. 12. 13. 12:27

오늘 펼쳐질 2020 ATL GRAND FINAL LCQ 경기 프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ATL이 돌아온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이제 올해의 마지막 그랜드 파이널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제 그 그랜드 파이널의 마지막 1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LCQ 경기가 오늘 펼쳐지는데요. 오늘 경기는 ATL 포인트 30점 이상의 선수만 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날에 비해 출전 선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시즌 포인트 30점 이상에 해당되는 선수는 37명입니다. 이 중 마지막 티켓을 잡을 선수는 누구인지 주목해볼만한 플레이어 위주로 프리뷰에서는 얘기해볼까 합니다.

 

PUMA (주 캐릭터 : 킹) - 시즌 3 LCQ에서 극적으로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던 선수죠. 시즌 파이널에서는 무릎, 전띵 선수에게 패배하면서 아쉽게 광탈했지만 언제나 주목해볼만한 유망주입니다. 기본기 자체가 좋거든요. 이번 시즌 중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는 모습도 나오긴 했는데 PUMA 선수의 잠재된 가능성은 굉장히 높으니 이번 LCQ에서의 경기력도 기대해보겠습니다.

 

Breadman (주 캐릭터 : 클라우디오, 리로이) - PUMA 선수와 마찬가지로 시즌 3 후반 급격한 상승세를 보인 선수입니다. 리로이가 추가 된 이후 리로이를 많이 플레이한 모습을 보이다가 클라우디오로 무릎 선수까지 당황하게 하는 플레이를 보였지만, 그간 벌어놓은 포인트가 많지는 않기에 결국 LCQ로 오게 되었죠. 울산, 무릎 선수와 오프라인 무대에서 마주해도 자신만의 플레이를 하는 Breadman 선수가 이번 LCQ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참 기대됩니다.

 

ROX | CHANEL (주 캐릭터 : 알리사, 엘리자 등 여성 캐릭터) - 철권 네임드를 뽑을 때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선수 중 한명이죠. 최근 한일전이나 ATL 경기에서 아쉬운 경기력이 나오기는 했지만 그래도 저력이 있는 선수죠. 특히 무한맵에서의 자피나 플레이는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최근 요시미츠나 고우키 등을 활용한 전적도 있지만 이번 LCQ에서는 여캐 위주로 플레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에 나온 쿠니미츠가 있죠.

 

AF | CherryBerryMango (주 캐릭터 : 진) - 시즌 1 이후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체리베리망고 선수입니다. 가끔 저력을 보여줄 때도 있지만 그런 때는 대진운이 안 좋다던가 하는 일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콤보 플레이만큼은 인상적인 선수입니다. 시즌 1 당시에서 마지막 Day 6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시즌 파이널에 진출한 경력도 있는 만큼 이번에도 그런 막판 뒤집기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프리뷰 마치고 경기 종료 후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